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헤어 전문가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41호 모델의 로망은?
내년에 결혼예정인 26살 예비신부입니다. 요즘 ‘스드메’에 대해 고민을 많이 하고 있어요. 그래서 많이 알아보고 있는 중이예요. 본식에는 머메드 드레스를 입을 예정이지만 에이라인과 벨라인 드레스에 대한 고민도 아직 있어요. 메이크업은 평소 안 하는 편이에요. 보통 신부의 모습처럼 고혹적인 모습을 하고 싶지만 오늘은 해보지 못 한 메이크업을 해 보고 싶네요.
▲메이크업 솔루션
모델은 얼굴이 작고 전체적으로 피부가 깨끗하네요. 다만 피부가 예민해서 울긋 불긋한 자국이 많아요. 이런 피부는 최대한 자극이 가지 않도록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커버력이 뛰어난 비비크림과 파운데이션을 함께 사용해서 베이스메이크업을 얇게 하고, 펜슬 컨실러를 이용해 두드러지는 붉은 자국을 커버하겠습니다.
모델 같은 경우 귀여운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요. 여성스러움과 귀여움 매력을 동시에 보일 수 있는 메이크업을 할 거에요. 코럴 컬러를 사용해 전체적인 분위기를 잡아줄거에요. 또한 작은 얼굴형과 이목구비를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사진을 찍으면 얼굴이 넓게 나올 수 있어요. 그래서 페이스라인 전체에 윤곽 수정 메이크업 해 작은 얼굴과 뚜렷한 이모구비를 가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① 펜슬형 컨실러로 잡티를 가려 주세요.
② 비비 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서 발라 피부의 톤을 맞춰줍니다.(울긋 불긋한 피부를 잡아주는 효과를 줍니다)
③ 퍼프로 여러번 얇게 두드려 발라줍니다.
④ 노우스 섀딩을 해줍니다.
① 코랄컬러 볼터치를 해줍니다.
② 오렌지컬러 립스틱과 립글로즈를 바릅니다.
③ 핑크빛 립을 발라줍니다.
④ 아이브로우로 눈썹을 그려줍니다.
① 크림 섀도로 눈을 발라 줍니다.(크림 섀도로 눈 화장을 기초로 바르면 눈화장이 오래 갑니다)
② 오렌지컬러 섀도를 언더라인에 바릅니다.
③ 아이라인을 그려주세요.
④ 뷰러로 눌썹을 올려줍니다.
⑤ 섀딩으로 화장을 정리해줍니다.
▲ 헤어 솔루션
파크뷰 칼라빈의 배승진 실장은 "모델은 얼굴이 동그란 편이라 가운데 가르마를 하면 얼굴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정 가르마보다는 가르마를 살짝 옆으로 옮기는 것이 좋아요. 이때 포인트는 가르마를 중심으로 볼륨을 만들어주는 것입니다. 그래야 얼굴이 조금 더 작아 보일 수 있어요. 모델은 작은 이모구비를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단아한 느낌의 업스타일이 잘 어울려요. 다만 헤어라인이 예쁜 편이 아니기 때문에 앞머리를 다 넘겨서 이마를 완전히 드러내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머리가 페이스 라인을 따라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 하는 것이 좋아요. 앞머리로 헤어라인을 보완하기 위해서 낮은 높이로 묶는 업스타일을 하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①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볼륨을 만듭니다.
② 고데기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큰 웨이브를 만들어 줍니다.
③ 앞머리를 옆으로 이동시켜 가르마 위치를 바꿔줍니다.
① 머리 뒷 부분에 백콤을 넣어 볼륨감을 만들어 줍니다.
② 양 옆머리를 고정시키고 뒷머리 부분에 볼륨을 넣어 줍니다.
① 가르마 부분에 헤어드라이어로 열을 줘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② 웨이브 부분의 머리를 동그랗게 말아 고정시켜줍니다.
③ 유(U)핀을 꽂아 고정해주세요.
▲웨딩드레스
모델은 전체적으로 작은 체형을 가지고 있어요. 이런 유형의 체형은 드레스를 입어 본연의 라인을 살리면서 풍성한 몸매을 만드는게 중요해요. 그래서 에이라인 드레스를 선택해 모델의 몸 라인을 되도록 부각시킬거에요. 또한 완전한 톱 드레스가 아닌 셔링으로 가슴에 시선을 분산시켜 가슴을 보완시켜주는 것도 중요하죠. 이번 드레스는 머메이드처럼 가슴부터 힙까지 라인을 살려줘요. 게다가 허리는 더욱 잘록하게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허리에 주얼리 포인트가 있어 전체적인 라인이 더욱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줍니다.
★박춘연 원장은...
·현(現) 파크뷰 칼라빈 원장
·파리 미쉘뒤마 뷰티, 환타지, 분장부문 수료
·미스코리아대회 및 엘리트모델대회 심사 및 시상
·JTBC 변우민 박지윤의 `행복카페`(박춘연원장의 동안 메이크업 쇼70분)
·KBS2 `생생정보통-성형메이크업`
·KBS2 `굿모닝대한민국`
·MBC `생방송 오늘 아침` 외 많은 광고 촬영 진행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現)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現)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윤종식 실장은...
· 2015 현(現) 스파지오 스튜디오 실장
· 프로골퍼 최경주 재능 기부 레슨 촬영
·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작품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