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포근한 카디건(Cardigan) 입기 가장 좋은 날씨
사실 지금 날씨에 가장 입기 좋은 아우터는 두말할 것 없이 카디건이다. 특히 많은 아우터들 가운데서 카디건은 재킷만큼이나 캐주얼룩과 비즈니스룩을 넘나드는 스타일링 활용도를 자랑한다. 이너웨어로 티셔츠를 매치하면 쉽게 캐주얼룩이 되고, 셔츠를 매치하면 지적인 세미 비즈니스룩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카디건을 쇼핑할 땐 블랙, 그레이, 네이비 등의 기본 컬러는 반드시 구비해 기본 아이템으로 활용하고, 그 외에 머스타드, 브라운, 버건디 등의 컬러를 레이어드 해 포인트 아이템으로 선택해도 좋다.
★스타디움, 항공 점퍼 등 소위 점퍼(Jumper)가 대세
유행은 돌고 돌기 마련이라는 말은 이번 시즌 트렌드 아이템인 점퍼를 통해 체감할 수 있다. 여자들에겐 영화 ‘레옹’ 속 마틸다가 입었던 항공 점퍼부터 남자들에겐 선망의 대상인 메이저리그 야구 선수들의 스타디움 점퍼들이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해 선보여진 것이다.
또한 오버사이즈가 트렌드였던 지난 시즌과 달리 이번 시즌은 몸에 딱 맞는 스트레이트 핏이 각광받고 있어 이런 점퍼류 또한 스트레이트 핏으로 골라 낙낙한 청바지와 스니커즈, 비니 등을 함께 매치하면 댄디하면서도 편안한 데일리룩을 쉽게 연출할 수 있다.
★가을 아우터의 정석인 재킷(Jacket) 캐주얼하게 연출
이 가을, 마지막으로 주목해야 할 아우터는 정석이자 클래식 아이템인 재킷이다. 흔히 재킷 하면 정장에만 매치하는 아우터라는 생각이 강하지만, 실제 패션피플들은 이 재킷을 청바지나 스니커즈 등의 캐주얼 아이템과 매치해 포멀함을 다운시켜 일상 생활에서도 연출할 수 있는 위크엔드룩으로 활용하고 있다.
따라서 평상시는 물론 정장에도 매치할 수 있는 소재감의 재킷을 선택하고, 이를 가을엔 가볍게 단품으로 입되, 겨울엔 코트나 패딩 베스트 등에 매치해 스타일리시한 비즈니스용 레이어드룩으로 연출해보자.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