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금을 막론하고 미인의 대한 기준에는 반드시 피부의 아름다움이 들어가 있다. 역사상에 전해져 오는 유명한 미인들도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동원하였으며 그 중에도 미신적이며 비과학적인 방법들까지도 전해진다.
이처럼 예부터 사람들은 유아기의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온갖 방법을 써왔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역사 속에는 이러한 방법으로 피부 노화를 성공적으로 막았다는 기록은 찾아 볼 수 없게 됐다. 그렇게 비과학의 시대는 가고 이제 피부 미용에도 과학적인 접근 방법이 쓰이게 되면서 최근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한 다양한 시술들이 개발되었다.
울산 삼산동에 위치한 아우라클리닉 김정재 대표원장은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시술은 슈링크리프팅과 실리프팅으로 대표되는 리프팅 시술과 보톡스와 필러로 대표되는 비 수술적인 시술들이 있다”며 “해당 시술들은 피부 노화를 개선하는 효과와 함께 안정성까지 갖춘 시술이다”고 밝혔다.
피부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노화의 정도가 심해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겨져 왔다. 특히 피부 주름과 피부 처짐의 경우 피부의 탄력이 떨어지고 내부 조직의 결합이 성글어지며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때문에 기능성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으로 피부 노화를 막기에는 그 한계가 있다는 것이 통설이었다.
특히 적극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는 바쁜 현대 여성들의 경우 피부 관리에 들이는 시간을 내는 것도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거기에 잦은 야근과 회식으로 이어지는 사회생활이 반복되다 보면 생활 패턴이 무너지며 피부 노화가 가속화되는 악순환이 일어나게 된다.
김정재 대표원장은 “성형 의학의 발달로 시간을 내어 피부 관리를 하기가 쉽지 않은 현대 여성들을 위한 빠르고 회복이 빠른 시술이 개발되어 있다”며 “예전과는 달리 끊임없는 개량으로 인해 미적인 만족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미까지 충족시키는 것이 현재의 시술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김 원장은 “안전은 무엇보다 우선 시 돼야 하는 사안으로 안전하고 통증 없는 시술을 지향하고 있다”며 “또한 오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의 시술로 부기와 멍, 후유증이 없는 시술을 시행한다”고 전했다.
김정재 대표원장은 각 미용의학 학회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의사를 가르치는 의사’라는 타이틀을 얻었다.
김 원장에 따르면 슈링크리프팅과 실리프팅 시술과 보톡스, 필러 시술의 경우, 시술을 마친 후 별도의 회복 기간없이 바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할 정도로 안정성이 높은 시술이다. 하지만, 시술의 효과를 높이고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서는 의료진과의 상담과 철저한 시술 계획이 우선해야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