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쿠웨이트 축구시간, 8일(오늘) 밤 11시55분…중계는 어디서?

입력 2015-10-08 17:51   수정 2015-10-08 18:06


한국 쿠웨이트, 쿠웨이트전

2018 러시아 월드컵 예선일정 중 4번째 경기인 한국 대 쿠웨이트전 축구경기가 8일(오늘) 밤 치러진다.

이번 쿠웨이트전은 종합편성채널 JTBC와 JTBC3 FOX Sports가 밤 11시 40분부터 동시 생중계한다.

한국 대표팀은 이날 쿠웨이트 S.C. 스타디움에서 아시아 2차 예선 네 번째 경기를 치른다.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진출을 위한 한국 대표팀의 최고 적수는 바로 쿠웨이트다.

현재까지 두 팀의 성적은 3경기 모두 전승(승점 9점)을 거둔 것으로 동일하다. 그러나 골득실차에서 대한민국이 쿠웨이트에 1골 앞서 조 1위를 달리고 있고 쿠웨이트는 그 다음이다.

월드컵 예선 방식에 따라 각 조 1위에 오른 팀이 최종 예선행 티켓을 거머쥐게 된다. 각 조 2위 팀들은 성적 순에 의해 상위 4개국만 최종 예선에 진출할 수 있다. 때문에, 안전하게 최종 예선에 안착하기 위해서는 두 나라 모두 이번 경기에 사력을 다할 수 밖에 없다.

조 1, 2위의 맞대결인 만큼, “쿠웨이트전은 승점 6점의 짜리 경기”라는 울리 슈틸리케 감독의 말이 그 치열함을 가늠케 한다.

슈틸리케호는 기성용(스완지 시티), FC 아우크스부르크의 ‘지구호 3인방’ 지동원, 구자철, 홍정호, 김진수(호펜하임), 박주호(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등 유럽파를 비롯해 남태희(레퀴야 SC), 이재성(전북현대모터스), 권창훈(수원삼성블루윙즈) 등을 배치시켜 ‘중동 정복’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 부상으로 이번 대표팀에 합류하지 못한 손흥민과 이청용의 빈 자리를 느끼지 않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친 것으로 전해진다.

선수들은 중동의 무더운 날씨와 그 지역의 일방적인 응원 문화, 텃세도 무색하게 할 만한 멋진 플레이를 선보이겠다며 강력한 의지로 출격을 기다리고 있다.

한편, 대표팀은 지난 1월 ‘2015 호주 아시안컵 축구 대회’에서 쿠웨이트를 1-0으로 누른 전적이 있다. 그 당시 우승이 주전급들이 상당수가 빠진 채로 일궈낸 것임을 감안한다면, 핵심 멤버들이 대거 출전하는 이번 경기는 대한민국 조 1위 굳히기에 힘을 실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G조 대한민국 대 쿠웨이트 전은 허정무 ? 박찬하 해설위원과 임경진 캐스터가 지난 8월에 열린 ‘2015 동아시안컵’에 이어 또 한 번 호흡을 맞추며, 현지의 뜨거운 열기를 시청자들의 안방에 생생히 전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