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 10월 1주차(10월 1일~10월 6일) 실시간 누적차트 (사진 = kt뮤직) |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이 차트 역주행에 힘입어 지니 실시간 누적차트 1위에 올랐다.
음원서비스 지니(www.genie.co.kr) 10월 1주차(10월 1일~10월 6일) 실시간 누적차트에 따르면 임창정의 `또 다시 사랑`이 10월 1주차 실시간 누적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또 다시 사랑`은 119시간 동안 1위, 142시간 동안 5위권에 머물렀다. `또 다시 사랑`은 지난달 22일 음원 발표와 동시에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한 뒤 점차 내림세를 보이다 다시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차트 역주행에 성공했다.
2위에는 대형신인 그룹 `아이콘(iKON)`의 `리듬 타(RHYTHM TA)`가 올랐다. `리듬 타`는 지난 1일 앨범 발표 이후 25시간 동안 1위, 91시간 동안 5위권 순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차트 상위권에 안착했다. `리듬 타`는 멤버 `비아이(B.I)`, `바비(BOBBY)`, `구준회`가 직접 작사, 작곡 등에 참여했다. 강렬한 비트가 돋보이는 힙합 음악 `리듬 타`를 선보인 아이콘은 데뷔 앨범 `WELCOME BACK`에 수록된 5개 음원을 실시간 누적차트 10위권에 랭크시키는 저력을 보였다.
3위는 128시간동안 5위권을 유지한 `소유 & 권정열`의 `어깨`가 차지했다. `어깨`는 서정적인 어쿠스틱 멜로디에 소유, 권정열의 보컬이 어우러진 힐링송이다. 4위는 122시간 동안 5위권에 머무른 `아이콘`의 `취향저격`이 올랐다.
5위에는 `개리`의 신곡 `바람이나 좀 쐐`, 6위에는 `블락비` 멤버 `박경`이 부른 `보통연애`, 7위에는 `아이콘`의 하프 데뷔앨범 더블 타이틀곡 `AIRPLANE`이 차지했다. 뒤이어 `아이콘`의 `오늘따라`가 8위, `에일리`의 `너나 잘해`가 9위, `아이콘`의 `WELCOME BACK`이 10위에 랭크됐다.
KT뮤직 지니 관계자는 "롱런가수의 저력을 보여준 임창정과 신인그룹의 파워를 과시한 아이콘의 경쟁이 치열한 한 주였다"고 말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