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교육혁명으로 불리는 무크(MOOC, Massive Open Online Course). 누구나(Massive), 무료로(Open), 온라인으로 세계 석학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Online Course) 공개강좌 서비스를 말하는 것으로 국내에서도 이러한 MOOC 학습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한국형 K-MOOC도 곧 시범 서비스 예정에 있다.
이런 가운데 부동산 공인중개사 전문 브랜드 랜드스쿨이 MOOC(무크) 시스템을 공인중개사 교육업계 최초로 도입했다. MOOC(무크)의 ‘무료(Free)’와‘프리미엄(Premium)’이라는 두 사상을 수험가 최초로 담아낸 MOOCLAND(무크랜드)가 그것이다.
MOOCLAND(무크랜드)에서는 2016년 공인중개사 시험을 대비 전 강좌를 수강제한 없이 누구나, 어디서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수험준비에 최적화 된 9단계 학원식 강의프로그램 구성과 더불어 10년 이상의 강의경력과 저술경력의 강사와 저자들이 함께하며 무료이지만 강의와 교재 품질 모두 최상을 고집하고 있다는 것이 랜드스쿨의 설명이다.
공인중개사 시험 학습 과정에서 동료 수험생들과 커뮤니케이션 및 학습관련 의견교환이 가능하고, 교수에게 학습질문을 즉시 할 수 있는‘배움놀이터’라는 소셜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형성평가서비스를 통하여 강의수강 후 바로 학습 정도를 점검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완전학습이라는 목표까지 달성할 수 있도록 진정한 프리미엄(FreeMium)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랜드스쿨 관계자는 “공인중개사 수험생 여러분들이 이러한 MOOCLAND(무크랜드)를 통해 확실히 새로운 학습경험을 하게 될 것”이라며 “오픈 기념으로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최종 합격을 하는 수험생에게는 50만원의 합격축하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전했다.
공인중개사 시험 대비 무료 강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무크랜드 사이트(www.moocland.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