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투자에서 최근 가장 각광받고 있는 기법 중 하나가 바로 NPL(부실채권) 투자이다. NPL은 부동산을 담보로 삼아 대출한 뒤 3개월 이상 연체된 대출채권을 이야기한다. 해당 금융기관은 이러한 부실채권을 저렴하게 판매하거나 회계상 손실로 처리하는데, 이 때 이러한 부실채권을 채권 담보 대출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리는 것이 바로 NPL투자이다.
NPL 투자는 저금리 시대를 맞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NPL 시장을 경험하지 않고는 경매를 배우지 않았다 할 정도로 그 시장이 대중화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부동산 투자와 마찬가지로, NPL 투자 또한 준비 없이 들어갔다가는 큰 손실을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요한다.
부동산 전문 기업 ㈜신화포럼리츠(대표 전성규) 부설 신화경제학원에서는 10월을 맞아 [NPL 투자의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개설한다. 특히 이번 강의는 NPL의 기초개념과 시장 구조부터 실전 투자 방법, NPL 투자에 대한 세무 정보까지 낱낱이 알려주면서 초심자는 물론 NPL에 어느 정도 알고 있는 실무적인 팁까지 알려줄 예정이다.
해당 강의는 10월 15일(목), 22일(목), 29일(목) 등 3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3일 공통 강의로 ▲NPL의 기초개념 및 시장 구조 ▲NPL투자의 장점 및 경매투자와의 비교 ▲NPL 수익실현방법 ▲NPL투자 유의사항 등을 전달한다. 이후 각 강의마다 ▲출구전략 및 수익실현 사례(15일) ▲NPL 유통구조 (22일, 29일) 등의 세부강좌가 진행되며, 이에 따른 세무 사례는 15일, 22일, 29일 3차례에 걸쳐 NPL에 대한 세무해설강좌가 준비된다.
강의 신청은 신화경제학원 홈페이지(http://cafe.naver.com/edushin)이나 전화(02-583-1090)를 통해 가능하다. 매 강의가 끝난 다음에는 신화포럼리츠가 추천하는 NPL 실전상품 소개 및 이와 관련된 투자포럼도 진행될 예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