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미샤
가을이 깊어짐에 따라 건조함도 더해지고 있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건조함에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보충시킬 수 있는 특별한 성분이 함유된 기초케어 관리 화장품을 선보이고 있다.
가을 색조시장을 겨냥해 지난 9월부터 줄기차게 출시된 메이크업 아이템들의 출시는 기초케어 제품에 비해 주춤했지만, 가을색을 연출하기에 효과적인 아이템들의 출시가 눈에 띈다.
#기초스킨케어 `꿀, 한방, 라벤더, 해마 등 다양한 성분 함유`
스킨푸드는 귀한 완숙꿀을 더해 업그레이된 `로열허니 에센셜 라인` 5종을 출시했다. 스킨푸드의 대표 보습 라인 `로열허니 라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특히 60일 동안 농축 숙성된 전남화순 임형문 장인의 완숙꿀을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여왕벌 푸드로 알려진 로열젤리와 프로폴리스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Queen`s Multi Nutri™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로열허니 에센셜 퀸스 크림`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에서 실시한 임상 테스트 결과, 도포 1시간 후 피부 수분 함량이 200% 이상 상승했으며, 60시간 보습 지속력 효능이 검증됐다.
미샤는 프리미엄 한방 성분이 함유된 `미사(美思) 초(超)공진`을 론칭했다.`공진비책단`처방으로 탄탄한 탄력과 자연스러운 윤기를 가진 젊은 피부를 되찾아주는 한방 안티에이징 라인이다. `공진비책단`은 미샤가 젊은 피부 본연의 힘을 되살리기 위해 공진단을 기반으로 개발한 비법 처방이다. 원기 회복의 명약으로 알려진 공진단의 주요 성분에 구증구포(九蒸九曝) 한 흑삼과 숙지황을 더했다. 공진비책단 처방 외에도 홍삼글리칸 성분과 석류, 호장근, 일당귀 등 여성에게 이로운 8가지 약재를 조화시켜 만든 루트로겐 성분이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상황버섯 추출물로 면역력을, 연꽃씨 추출물로 피부 진정효과를 챙겼다. 사용단계별로 수액, 에센스, 유액, 크림, 영안고 등 5가지 제품이 준비됐다.
라비오뜨는 릴렉싱 효과에 좋은 라벤더 추출물과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글라이코프로테인 성분이 함유된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라인을 출시했다. 라벤더 추출물과 글라이코프로테인 등 주요 성분 외에도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탁월한 고듐코코일알라니네이트 성분을 담아 밤시간 동안 보습 및 피부결 개선은 물론 탄력 효과를 제공한다. 특히 강력한 식물에너지를 가진 플라워 추출물에 라비오뜨만의 효능 성분 피부 전달시스템 아미덤(AMIDERM)™ 테크놀로지가 더해져 피부 깊숙이 강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밤사이 수분 손실을 막아 낮 동안 지친 피부에 꽉찬 영양감을 집중 공급해준다.
오르컴퍼니는 제주산 해마, 웅유 등 자사 독점 원료들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 `라리타`를 론칭하고, 고농축 해마 추출물을 함유한 제주 해마크림도 출시했다.`라리타 시호스 안티옥시던트 크림`은 일명 `제주 해마크림`으로, 한국 유일 청정 제주산 해마 추출물을 함유한 제품이다. 중국 황실진상품으로도 쓰이던 해마는 1kg 1,000만원 호가를 자랑하는 최고급 약재이자 보양 식재료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항산화 항염 기능이 뛰어나다. 제주 해마크림에는 독자 공법으로 고농도 추출한 제주산 해마 추출물이 100,000ppm 함유됐으며, 정제수 대신 천연 화산암이 만든 제주미네랄용암수를 사용했다. 또한 동백오일, 유채추출물 등 청정섬 제주에서 유래된 자연 원료들을 8가지와 항산화 성분들도 함유됐다.
▲ 1.스킨푸드`로열허니 에센셜 라인`2. 미샤 `미사(美思) 초(超)공진`3.라비오뜨 `나이트 어페어 이브닝 라인` 4.오르컴퍼니 `라리타` 5.온뜨레 `에키아` 6.키엘`울트라 수분 밤`
온뜨레는 아마존 열대 우림의 생명력을 가득 담은 `드래곤 블러드(용혈수)`를 주요 성분으로 활용한 `에키아 by 온뜨레`를 한국에 정식 론칭했다. 드래곤 블러드는 피부 건강에 좋은 40여가지 이상의 성분이 포함돼 24시간 동안 히아루론산 등의 생산을 40% 이상 증가시켜 탁월한 보습력은 물론 피부 밀도를 강화시켜준다. 에키아는 같은 연령대이지만 피부 문제 정도와 지수에 차이가 있다는 연구 결과에 착안해 단계별로 유효 성분을 20%씩 추가한 크림 3종(이니셜, 인텐스, 익스트림)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키엘은 강력한 자생력의 에델바이스 꽃 추출물을 함유한 `울트라 수분 밤`을 출시했다. `울트라 수분 밤`은 에델 바이스 꽃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수분이 오래도록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줘 극건성 피부는 물론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에 깊고 진한 촉촉함을 선사한다. 밤 타입의 보습 제품으로 보들보들한 벨벳 텍스쳐가 피부에 밀착하며 녹아들어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촉촉한 수분 코팅을 선사한다. 특히 빙하 당 단백질 성분이 피부의 수분 손실을 막아주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한다. 올리브 과육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인 스쿠알란 성분이 강력한 보습력으로 피부를 유연하게 가꿔준다
#베이스, 색조 화장품 `프로처럼 메이크업 디테일 살리기`
더샘은 다양한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된 싱글 아이섀도우, `샘물 싱글 섀도우`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매트와 쉬머, 글리터 등 3가지 텍스쳐로 다양하게 구성된 총 30종의 싱글 아이섀도우 라인이다. `자작나무 수액`, `비타민E유도체`, `서양장미꽃수` 등 보습 성분이 함유됐다. 특히 피그먼트를 실리콘 코팅 처리해 가루날림으로 인한 뭉침 현상을 최소화했다. 펄이 없어 깔끔한 아이메이크업이 가능한 매트타입 `샘물 싱글 섀도우(매트)`총 8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또한 고운 입자의 피그먼트가 함유된 쉬머 타입 `샘물 싱글 섀도우(쉬머)` 는 새로운 11컬러를 포함해 총 17컬러로 선보인다.
`손앤박`은 단 한번의 터치만으로도 선명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해주는 `립 크레용 3종`을 추가로 출시했다. 기존 `립 크레용` 16종에 보다 트렌디하고 다양한 색상이 더해진 3종의 신제품 컬러는 틴트 밤 타입 컬러 2종과 인텐스 컬러 1종으로 출시됐다. 틴트 밤 타입인 사랑스러운 핑크 색의 츄츄밤과 은은한 장미빛의 로제밤 컬러는 청순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며, 인텐스 컬러의 스모키 메이트는 모던한 누드색상으로 내추럴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표현해준다.
▲ 1. 더샘`샘물 싱글 섀도우`2.손앤박 `립 크레용 3종` 3.조성아22`씨앤티 블렌드프레쉬 믹스 라운드4`4.라네즈 `메이크업 툴` 16종
조성아22는 `씨앤티 블렌드프레쉬 믹스 라운드4`를 출시했다. `씨앤티`라인은 일반 여성들이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윤기 나는 피부 표현 노하우를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파운데이션과 볼륨 에센스를 쉽고 프레시하게 믹싱하여 사용하도록 개발했다. 기존의 성분 및 효과를 업그레이드하며 미백, 주름, 자외선 차단 기능성을 갖췄다. 고단백 산양유와 씨네이크 성분 등의 8가지 특허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빛 캡슐이 `입체 볼륨광`을 연출하며, 실크 아미노산성분의 초미세입자가 들어있는 파운데이션이 피부 결점을 한번에 커버하여 무결점 실키 피부를 완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는 아시아 여성 맞춤 `메이크업 툴` 16종을 출시한다.라네즈 메이크업 툴은 아시아 여성에게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을 연구하는 라네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직접 설계하고 사용하는 브러시로, K-뷰티 전문가의 스킬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라네즈 메이크업 툴은 파운데이션 브러시,베이스 메이크업 브러시, 섀도우 브러시, 아이 메이크업 브러시, 그리고 정교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립 브러시 등 총 16종으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