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이 대표상품 `초코파이 정(情)`의 가격을 그대로 유지한 채 양만 11.4% 늘린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초코파이 1개당 중량은 현재 35g에서 39g으로 증가한다.
오리온은 "작년부터 진행한 포장재 개선을 통한 원가 절감 이익을 소비자들에게 되돌려 주기 위한 것"이라며 "이번 증량으로 초코파이 생산에 약 30억원의 추가 비용이 소요될 것"이라고 밝혔다.
단순히 양만 키운 것이 아니라, 초콜릿 함량을 약 13% 늘리는 등의 맛 개선 작업도 함께 이뤄졌다는 게 오리온은 설명이다.
오리온은 지난 9월에도 포카칩의 가격을 올리지 않고 10% 증량한 바 있다.
과대 포장 스낵류, 이른바 `질소과자`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자 오리온은 작년 11월부터 21개 제품의 포장을 축소하고 8개 제품의 양을 늘리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를 추진해왔다.
올해 3월에는 연간 약 88t의 포장재 잉크 사용량을 줄여 원가를 절감하고, 환경보호에도 기여하는 2차 포장재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1974년 출시된 이후 국민 간식으로 꾸준히 사랑받는 초코파이는 현재 60여국에 수출돼 연간 글로벌 판매량이 21억개에 이른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