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기업도시, '롯데캐슬' 1243가구 첫 아파트 공급

입력 2015-10-20 17:40  



정식 모델하우스 아닌 분양홍보관 인파 몰릴 정도로 높은 고객관심 증명
원주의 첫 롯데캐슬 브랜드와 원주기업도시의 미래가치에 방문객들 호평

롯데건설은 강원도 원주시 최대규모 개발지인 원주기업도시에서 최초의 롯데캐슬 브랜드 아파트를 선보인다. 원주기업도시 10블록에서 10월, 분양할 예정인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가 그 주인공. 롯데건설이 처음으로 원주시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라는 점에서 첫 아파트의 가치를 표현키 위해 펫네임도 `더 퍼스트`라 정했다.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는 지하 2층~지상 30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된 1243가구 규모의 아파트다. 우선 원주시에서 찾기 힘든 대단지로 조성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원주시에서 1,000가구 이상의 아파트가 분양된 적은 2006년 4월 반곡동의 `반곡 아이파크` 이후 근 10년만이다. 또한 전체 가구가 최근 분양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돼 주택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거울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 9일 문을 연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분양홍보관에는 주말 3일에만 3000여명의 고객들이 미리 방문할 정도록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현장에서는 전체적으로 청약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은 원주시에서 정식 모델하우스도 아닌 분양홍보관에 짧은 기간 이만한 인원이 다녀간 것은 사실상 처음이라고 평했다. 현재도 꾸준하게 많은 방문객들이 다녀가고 있다고 현장 관계자는 말했다.

무엇보다 이 아파트가 들어서는 원주기업도시는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과 호저면 일원에 들어서는 대형 도시조성사업이다. 총면적은 529만㎡로 원주혁신도시(약 360만㎡)의 약 1.5배에 달하는 원주시 최대 규모이다. 계획인구만 2만5000여명(1만여 가구)에 달하는 신도시급으로 개발되며 의료 및 연구산업을 중심으로 한 복합자족도시로 만들어진다.

원주시의 신흥 주거중심지로서 기대도 크다. 부동산114의 자료를 보면 현재 원주시의 아파트가 약 7만7000여 가구. 원주기업도시에서만 전체 10분의 1이 넘는 주거지가 생기게 된다. 이미 주거가치도 일정 이상 검증된 상태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단독주택 용지 49필지는 평균 245대 1, 최고 1,11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올해 4월 분양했던 단독주택 점포겸용 용지는 87개 필지는 평균 1,390대1, 최고 6,20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남다른 인기를 보였다.

사업지를 둘러싼 다양한 호재들도 원주기업도시의 가치를 더욱 높인다. 원주기업도시 인근으로 2016년말 개통할 예정인 제2영동고속도로 월송I.C(가칭)가 생길 예정이며 이를 이용하면 현재 약 70여분이 소요되는 서울 강남까지 50분 정도면 이동할 수 있다. 2017년 개통 예정인 인천-강릉간 KTX노선의 역도 서원주역이다. 이 노선을 이용하면 인천공항까지 50분,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역까지 약 30분 정도가 소요된다. 이밖에 2017년 말에는 중앙선 복선철도 개통으로 수도권은 물론인근 경기, 충북권의 연계성도 한층 강화된다.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가 위치한 자리는 원주기업도시 첫 시범단지로 입지여건도 뛰어나다.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인 10블록은 중앙공원, 도보권내 초·중·고(예정)가 위치 할 예정이다. 단지 앞쪽으로는 도서관, 보건소 등 다양한 시설들이 자리할 예정이며 중앙공원 건너편으로는 상업시설이 예정돼 있어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 분양소장은 "원주 최대 규모이며, 지역내 새로운 주거 중심지로 발전할 원주기업도시에 들어서는 최초의 롯데캐슬 아파트인 만큼 원주 지역 고객들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단지설계 및 평면을 선보일 예정이다"며 "롯데캐슬 최고 브랜드의 가치에 맞는 자부심을 가지고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원주 롯데캐슬 더 퍼스트의 분양홍보관은 원주기업도시 내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10층(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기업도시로 200)에 있으며 정식 모델하우스 오픈 전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문의번호 는 033-734-8100 이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