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소통 전문 컨설턴트로 활약하고 있는 오수향 트레이너가 환경부가 후원하는 ‘제4회 물사랑 강사랑 작품 공모전’ 문예 부문에서 대상인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오수향 트레이너는 이번 공모전에서 ‘지구의 환경을 부탁해’라는 주제로 작품을 출품하고 강연을 펼쳤다. 특히 물의 중요성, 수질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치약, 세안제 등의 에코 용법 활용법 등 실제로 실천 가능한 방법 등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잘 풀어냈다는 극찬을 받았다.
오수향 컨설턴트는 “뜻깊은 상을 받게 돼 기쁘다. 평소에도 환경 사랑이 남다른 오수향 명강사는 에코컵의 활용으로 일회용컵 사용 지양하기, 친환경 세제 사용하기 등 환경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일들을 일상생활에서 실천해 왔다. 앞으로도 일상생활 속에서 환경을 지켜 갈 수 있는 작은 실천을 멈추지 않겠다. 뿐만 아니라 보이스 소통 전문 컨설턴트 강연가로서 방송과 강연을 통해 여러 사람들에게 강의로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 나눌 수 있는 강연가로 지경을 넓혀갈 수 있도록 더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수향 강사는 이번 수상에 앞서 국회환경 노동위원회상과 국회 문화예술 MC부문상(개그맨 엄용수 공동 수상), 서울시 헐리우드 트리뷰트상(성우 배한성, 개그맨 박수홍 공동 수상) 등 화려한 수상 경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보이스 컨설턴트를 비롯해 MC, 성우, 강연가, 가수, 교수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맹활약하고 있다. 현재 백석대학교 HRD평생교육연구소 연구원으로 활동하며 SHO보이스 연구소 소장 그리고 KBS아침마당, TV조선 알맹이, SBS CNBC 비즈인사이드, 아시아 경제 TV 등 다양한 방송 활동 경력뿐만 아니라 EBS육아학교 PIN에서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여성가족부와 따뜻한 동행이 후원하는 ‘비바마이라이프, 오마이웨딩!’ 웨딩 전문 팟케스트 라디오의 메인 MC로도 활약하며 스몰웨딩 문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스몰웨딩 전도사로도 활약하고 있는 오수향은 아이스 버킷문화처럼 지인들과 만나는 사람들에게 1분길이의 스몰웨딩 응원 메시지 영상을 받아 스몰웨딩을 전파하는데도 큰 역할을 해내고 있다. 연기자이자 백석대 연극영화과 교수 임호를 비롯한 방송인 브로닌, 개그맨 정찬민, 개그맨 현병수등 다양한 직업의 방송인과 교수 및 전 한국평생교육협회 김종표 교수, 간행물윤리위원 이복희 교수 등이 여성가족부 스몰웨딩 응원메시지에 힘을 더했다.
최근에는 2015 코리아 드라마 페스티벌의 4개 메인 행사중 드라마 어워즈를 제외한 3개의 행사 드라마 OST콘서트 뮤지컬 오케스트라를 만나다, 한류KPOP콘서트, 더콘서트응답하라8090 진행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로 다양한 홍보대사 활동도 하고 있다. NGO따뜻한동행 홍보대사, 국제문화예술기구 홍보이사, 한국안전위기관리연합회 홍보대사, 자연사랑 홍보대사로 활동중이며 2014년말 ‘선물’음반의 굿보이스 굿데이, 지금그대로, 내일이 와요의 음원 수익금의 절반을 다문화가정에 후원한다.
지난 2014‘ 청소년 프레젠테이션 대회 심사위원에 이어 오는 11월 4일에는 2015‘ 제8회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심사위원장으로 위촉되어 보이스 컨설턴트 교수로 공정한 심사를 펼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