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In] 내 피부에 맞는 '쿠션 파운데이션'은?②

입력 2015-10-23 09:02   수정 2015-10-23 15:27


[이송이 기자] 바야흐로, 쿠션파운데이션(쿠션팩트) 시대다.
바쁜 아침 베이스-프라이머-파운데이션의 3단계를 단 하나만으로도 충분하게 만들어준 쿠션 파운데이션은 뷰티계의 한 획을 그은 제품이라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열풍으로 인해 많은 뷰티 브랜드들은 쿠션 파운데이션을 내놓기 시작했고, 이제는 쿠션팩트가 없는 브랜드를 찾기란 힘들 정도다. 맨 처음, 쿠션파운데이션이 인기를 끌기 시작한 이유는 커버력과, 광택, 쿨링감을 한 번에 해결해줬기 때문이다. 들뜸이 심한 사람이여도 이 쿠션 파운데이션 ‘한 방’이면 촉촉하게 잠재워지는 이유 때문에 너도 나도 쿠션파운데이션을 찾게 됐다.
그러나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는 법. 조금 더 커버력이 좋은 제품이 없을까? 조금 더 광택이 좋은 제품은 없을까? 등 나에게 맞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찾기 시작했다. 물론 기자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준비했다. 시중에 잘나간다는 쿠션파운데이션 20개를 낱낱이 밝혀봤다. 쿠션파운데이션에서 제일 중요한 커버력과 피부타입추천을 중심으로 사용해봤다. (기자는 악건성의 피부를 지닌 사람으로 웬만하면 촉촉함을 느끼지 못한다. 기자가 건성에게 추천한다는 제품은 정말로 촉촉하다는 것을 맹세한다) 스크롤 압박이 예상되니 주의.
▲ 내 피부에 맞는 쿠션 파운데이션을 찾아봐!

◎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아이오페 에어쿠션 XP는 피부톤을 싹 잡아줬다. 은은하고 내추럴하게 피부톤을 잡아준다. 적당한 광택을 내줘 피부가 좋은 중성피부에게 추천한다.

루나 브라이트닝 에센스 비비팩트
루나 브라이트닝 에센스 비비팩트는 커버가 엄청나다. 모든 다 커버해줄 기세. 촉촉함은 없지만 커버력은 최고. 지성피부에게 강력추천한다. 악지성이여도 루나면 괜찮을 듯.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비비 앰플 쿠션
라비다 바이탈 리커버리 비비 앰플 쿠션은 피부톤을 확 잡아준다. 광택은 살짝 돈다. 커버할 것이 많이 없는 지성피부에게 추천한다. 중성과

VDL 뷰티메탈 쿠션 파운데이션
VDL 뷰티메탈 쿠션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훌륭하다. 커버력이 좋은데다가 광택까지 좋아 커버와 광을 한번에 만족시켜준다. 커버력이 필요한 건성피부에게 추천한다.

헤라 UV 미스트쿠션 울트라 모이스처
헤라 UV 미스트쿠션 울트라 모이스처는 상당히 촉촉해 광택이 많이 나는 편이다. 얼굴의 피부톤을 확 잡아줘 피부톤을 안정시켜준다. 건성피부에게 추천한다.

라네즈 BB쿠션
라네즈 BB쿠션은 쿨링감이 정말 좋다. 얼굴의 피부톤을 맞춰주고 적당한 광택을 내준다. 내추럴함을 좋아하는 중성과 건성피부에게 추천한다.

바닐라코 커버 10 파운데이션
바닐라코 커버 10 파운데이션은 광을 싫어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한다. 피부톤을 한단계 높여줘 환한 피부를 완성시켜준다. 지성피부에 추천한다.

◎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모이스트 애니쿠션
에뛰드하우스 진주알 맑은 모이스트 애니쿠션은 쿨링감이 좋아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촉촉해 광택도 많이 나는 편이다. 커버는 피부톤을 잡아주는 정도다. 중성피부에게 추천한다.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쿠션 EX
에스쁘아 프로 테일러 쿠션 EX는 커버력이 훌륭하다. 또한 쿨링감도 좋을 뿐만 아니라 광택도 많이 난다. 중성과 건성피부에 추천한다.

투쿨포스쿨 멀티 박스
투쿨포스쿨 멀티 박스는 피부톤을 확 잡아준다. 약간의 광택이 나기 때문에 광을 싫어하는 사람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 중성과 지성피부에게 추천한다.


songyi@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