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역세권 1만 8천여명 +@ 탄탄한 임대수요 확보로 오피스텔 인기 ↑
KTX광명역 일대 오피스텔 시장이 심상치 않다. 한류문화 콘텐츠의 허브가 될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이 올 들어 활기를 띠면서 광명역 일대 오피스텔들이 큰 수혜를 보고 있기 때문이다.
광명역 일대는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외에도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광명복합환승센터, 석수스마트타운, 의료복합클러스터 등 주거·업무·상업·문화가 복합된 최대 규모 도시로 개발되는 만큼 배후 수요가 탄탄해 소비자들의 관심이 고조 되고 있다.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는 광명역 바로 옆 일반상업용지 D3블록(대지면적 7만 4000여㎡)에 미디어타워, 판매·문화·집회시설, 숙박·업무시설, 공동주택 등이 갖춰진 복합단지로 개발된다.
특히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는 한류 관련 상품을 전시·공연하는 한류미디어타워, 다목적 공연장, 애니메이션 박물관, 관광호텔 등이 연계되어 한류의 중심지로 떠오를 전망이다. 태영건설이 시공하고 미디어 전문기업인 SBS A&T가 시설 운영을 맡는다.
주거 시설은 지상 최고 49층 규모 6개 동, 1500여가구(전용 84~102㎡)가 건립될 예정이며, 시공사인 태영건설은 올해 안에 일반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는 지난 7월 말 국토교통부로부터 개발계획과 실시계획 변경승인을 받고, 광명시가 9월 광명시청에서 엠시에타개발, 태영건설, SBS A&T와 `광명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면서 사업 추진이 본격화 됐다.
최근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개발이 본격화 되면서 바로 옆 `광명역IDS` 오피스텔이 10월 분양을 앞두고 직접적 수혜를 받으며, 소비자들에게 인기 몰이 중이다.
`광명IDS`는 교통의 허브에 위치한다. 단지 앞 KTX와 신안산선(2023년) 광명역을 통해 서울역 15분, 여의도 20분 등 쾌속교통망이 갖춰지며 전국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연결하게 된다. 또 공항 탑승수속, 출국심사 업무가 가능한 광명복합환승센터(2018년), 월곶~판교간복선전철(2021년), 강남순환고속도로(2016년), 수원~광명고속도로(2016년) 예정되어 있다.
여기에 광명역 주변의 주거 인프라 이용이 수월하다. 단지 앞 코스트코를 비롯해 반경 500m거리 이내에 이케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새물공원(2017년)등 글로벌 대형 쇼핑시설과 대규모 근린공원이 포진되어 있다.
또 현재 운영 중인 기아자동차 6천5백여명, 코스트코 3백여명, 이케아 5백여명, 롯데아울렛 1천여명, 광명역 종사자 2백여명, 인근 기업체 4백여명을 비롯해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7천여명, 석수스마트타운 2천여명 등 1만8천여명에 달하는 탄탄한 임대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광명역IDS` 오피스텔은 광명시 일직동 511-4번지(광명 역세권 상9-2)에 지하 6층~지상 14층, 전용 17.86㎡~58.56㎡, 10개 타입 총187실 규모로 공급된다. 3층~14층에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광명역IDS`는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혁신 평면이 장점이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3Bay에 2Room +2Bath의 독립형 공간 설계 등 신혼부부, 1자녀 가구도 생활에 불편함이 없는 와이드 평면이다.
또 수납 및 공간활용도가 높은 빌트인 붙박이장, 현관 벤치형 일상화 수납장, 침실파우더룸 및 수납장은 물론 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등 풀퍼니시드 가구 및 풀빌트인이 적용된 장점이 있다.
이 밖에도 3층 휴게시설을 비롯해 9층, 11층 포켓정원과 옥상정원 등 입주민 휴식을 위한 녹지공간 조성은 물론 모던하고 스타일리시한 랜드마크 외관디자인을 적용했다.
분양 관계자는 "광명역IDS는 `광명 미디어 아트밸리` 바로 옆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광명역세권 개발의 중심축에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광명역IDS`는 10월 중 분양 예정으로 모델하우스는 현장 맞은 편에 운영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2-899-5566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