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多뉴스] 지우개가 14만 원? 네티즌 "부모가 더 문제다"

입력 2015-10-28 11: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사진 출처 - 삼아프로사운드 홈페이지 캡처


소비 양극화 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상징 소비가 급부상하고 있다. 상징 소비는 유행하는 아이템을 소비하며 자신에게 상징적 의미를 부여하는 소비패턴을 의미한다.

고소득층들은 불황 속에서도 신분과시형, 유행추구형 소비경향을 강화하면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네티즌은 "사주는 부모가 더 문제다", "문방구에서 파는 3천원짜리가 갑이다", "우리나라는 싸구려도 비싸게 팔면 오히려 더잘팔림", "가지가지한다", "부모가 사주겠다는게 걍 내비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출처 - <a href=http://sise.wownet.co.kr/search/main/main.asp?mseq=419&searchStr=035420 target=_blank>NAVER</a> 캡처


최근에는 30만 원짜리 루이비통 필통, 14만 원짜리 구찌 지우개, 57만 원짜리 아이돌 토끼 인형 등이 유행하는 제품이다. 이런 소비패턴의 변화로 인해 계급 구분이라는 이상 현상으로 나타나기도 한다.

예를들어 에스티로더, SkII 사용자는 엘프, 국산 고가화장품 사용자는 휴먼, 로드숍 제품 사용자는 오크로 지칭하고 있다.

한편, 상징 소비가 가장 활발하게 이뤄지는 분야는 아이돌 콘텐츠 상품의 소비다.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은 소비 트렌드의 변화 및 확장에 발맞춰 팬시용품, 의류, 생활용품까지 다양하게 콘텐츠의 상품화를 확대하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