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꼽는 이상형 중 절대 불변하는 진리가 있다. 바로 긴 생머리에 청순한 여성이다. 허리까지 내려오는 까만 생머리에 뽀얗고 작은 얼굴은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한다.
하지만 최근 상큼 발랄한 단발 스타일도 유행하면서 남성들 사이 단발머리가 워너비 스타일로 꼽히기도 한다. 특히 올 가을이 더욱 그렇다.
드라마나 영화 속 여주인공의 단발머리 스타일이 여성들은 물론 남성들 사이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MBC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나오는 황정음 스타일이다. 극 중 자다 깬 것 같은 부스스한 폭탄머리 스타일에서 청순하면서도 발랄한 느낌을 주는 짧은 단발머리를 선보이면서 확 달라진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드라마 속에서만 아니라 평소 단발머리 연예인을 선호했던 배우 고준희는 그동안 유지해 온 헤어스타일보다 더 짧은 머리 길이로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단발병’이라는 말처럼 단발의 매력에서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하는 여성들은 단발만 고수한다. 하지만 이와 같은 스타일이 쉽게 어울리지 못하는 여성들도 있다. 바로 사각턱과 주걱턱 등 얼굴선이 부드럽지 못한 경우다.
그랜드성형외과병원 이세환 원장은 “턱은 얼굴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주요 부위로 그 윤곽에 따라 얼굴 크기 뿐 아니라 인상도 달라져 보일 수 있게 한다. 각진 턱 선의 경우 ‘V라인 사각턱수술’로 한층 부드럽고 세련된 이미지로의 변화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각진 사각턱을 개선하는 방법에는 사각턱보톡스 시술, 사각턱 경락마사지, 사각턱 수술 등의 방법이 있다. 전체적인 이미지와 인상을 근본적으로 바꾸려면 얼굴의 기본 형태인 얼굴뼈, 즉 안면 골격을 교정해 주는 ‘안면윤곽 수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V라인 사각턱수술’은 각지고 발달된 사각턱의 얼굴뼈를 부드럽게 교정, 개선하는 수술로, 얼굴을 작고 동안의 이미지로 만들어줘 사각턱의 경우 효과를 볼 수 있다. ‘V라인 사각턱수술’은 사각턱 수술에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켜 주는 수술을 추가한 방법으로, 양 옆의 각진 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턱 끝을 V자 모양으로 날렵하게 다듬어 주는 수술법이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