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답하라 1988’ 이동휘, 재치만발 ‘동룡이’ 눈도장 콱! 스크린·안방극장 ‘종횡무진’

입력 2015-10-31 01:46  



‘응답하라 1988’ 이동휘, 재치만발 ‘동룡이’ 눈도장 콱! 스크린·안방극장 ‘종횡무진’

배우 이동휘가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오가며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이동휘는 30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 시청지도서’에서 춤에 타고난 재능을 지닌 춤꾼이자 친구들 사이에서 정보통으로 통하는 쌍문고등학교 2학년 학생 동룡 역을 맡아 눈길을 모았다.

동룡 역의 이동휘는 방송 전부터 스틸컷과 예고편을 통해 극 중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며 누리꾼들의 호기심을 자극해 왔다. 이날 이동휘는 춤을 잘 춰야 하는 동룡 역을 위해 정수라의 ‘환희’에 맞춰서 막춤을 선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이동휘는 2012년 영화 `남쪽으로 튀어`로 스크린에 첫 발을 디뎌 `감시자들``, `집으로 가는 길`, ‘우는 남자’, `타짜-신의 손`, `패션왕`, `베테랑`, ‘뷰티인사이드`,`도리화가`와 드라마 ‘조선총잡이`,`이혼변호사는연애중`,`응답하라1988` 등 데뷔한지 3년 만에 수 편의 굵직한 영화와 드라마에 연거푸 출연하며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영화 `집으로 가는 길’에서 종배(고수 분)의 후배 광식 역을 맡아 본격적으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이동휘는 ‘타짜-신의 손’에서는 대길(최승현 분)의 고향 선배 짜리 역으로 출연해 계산적이고 비열한 인물을 연기했으며, 1300만 관객 이상을 모은 `베테랑`에서는 조태오(유아인 분)에게 소개시켜주는 윤홍렬 역을 맡아 짧은 등장임에도 관객들의 뇌리에 강하게 박히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영화 `뷰티인사이드`에서는 이동휘는 매일 모습이 바뀌는 우진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친구 상백 역을 맡아 다양한 감정들을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그 동안 쌓아 온 연기 내공을 유감없이 발휘해 `뷰티인사이드`의 `최대수혜자`로 불릴 만큼 맹활약을 펼쳤다.

이동휘는 영화뿐만 아니라 드라마에서도 활약이 남달랐다. `조선총잡이`, `이혼변호사는 연애중`에서 출연배우들과 남다른 케미를 발산 했을 뿐 만 아니라 범상치 않은 존재감을 발휘했으며 `응답하라 1988`에서도 역시 본인의 강점과 새로운 주무기를 적절하게 활용할 예정이라 벌써부터 안방극장 팬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굵직한 작품들에 연이어 출연하며 자신이 맡은 역할을 대체 불가능한 캐릭터로 만들어내고 있는 이동휘는 특유의 능청스러운 감초 연기로 극에서 마음껏 날개를 펼치며 자신의 입지를 단단히 굳히고 있다.

이동휘의 활약이 기대되는 `응답하라 1988`의 본 방송은 오는 11월 6일 저녁 7시 50분 전파를 탄다.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