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업계의 겨울시즌이 일찌감치 시작됐다. 크리스마스를 전후한 선물 수요를 겨냥한 기획 제품들이 벌써부터 속속 등장해 눈길을 끄는가 하면 겨울에 더욱 요긴한 아이템인 크림 제품들이 성분과 효과를 업그레이드해 줄지어 발매 중에 있다.
# 특별한 디자인으로 눈길 끌고 `한정판`으로 유혹하고
▲ 1 VDL 길티 플레져 홀리데이 컬렉션 2 바비브라운 기프트 기빙 컬렉션 3 SK-II 피테라 에센스 2015 리미티드 에디션 4 바이오이펙트 EGF 세럼 애니버서리 에디션 5 려 미인도 프로젝트 아트콜라보레이션 키트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VDL은 새로 발탁한 모델 코코 로샤(Coco Rocha)와 함께 한 첫 아이템으로 `VDL 길티 플레져 홀리데이 컬렉션`을 출시했다. `우아함 속의 치명적 관능`이 콘셉트인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압도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사로잡는 벌레스크 댄서에게 영감 받은 강렬한 색감이 특징이다.
컬렉션은 총 14개 품목으로 구성됐으며 자연스러운 광채가 흐르는 피부 톤에 고혹적인 매력의 깊은 눈매, 풍부하게 강조된 레드 립 등 관능적인 매력을 극대화한 홀리데이 메이크업에 초점을 맞췄다.
컬렉션을 대표하는 아이템인 `VDL 엑스퍼트 컬러 아이 북 6.4(4호)`는 특별한 홀리데이를 맞아 드라마틱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기획된 아이섀도 팔레트이다. 핑크빛 베이지, 뉴트럴 브라운 등 부드러운 음영을 주는 컬러부터 화려한 색감의 포인트 컬러까지 다채로운 구성을 자랑한다.
매년 11월 즈음 출시되는 바비브라운의 한정판 선물 아이템도 올해 어김없이 나왔다. 바비브라운의 `기프트 기빙 컬렉션`은 아이섀도 팔레트부터 립글로스, 마스카라, 브러시까지 다양하고 실용적인 구성이 특징이다.
올해 각각 웜톤과 쿨톤으로 구분해 선보인 `리치 카라멜 아이 팔레트`와 `그레이 스톤 아이 팔레트`가 특히 주목을 받는다. 일상 메이크업부터 파티 룩이나 스모키 메이크업 등 화려한 메이크업까지 연출이 가능한 5가지 아이섀도로 구성돼 활용도가 높다는 이유에서다. 8가지 아이섀도와 2가지 톤의 블러쉬가 함께 구성된 `디럭스 치크 앤 아이 팔레트` 또한 TPO에 맞는 다양한 파티 메이크업 룩을 연출할 수 있다.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 SK-II도 연말시즌을 겨냥해 `SK-II 피테라 에센스 2015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다. 50여 미세 영양성분을 함유해 맑고 투명한 피부를 가꿔주는 `피테라 에센스`는 SK-II를 대표하는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이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SK-II의 새로운 캠페인인 `체인지 데스티니`의 의미를 담아 특별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모든 여성에게는 주어진 운명에 좌절하지 않고, 자신의 의지대로 운명을 개척해 나갈 수 있는 변화를 위한 날개를 가지고 있다`는 캠페인의 의미에 맞게 △강인함을 의미하는 레드 버터플라이 △격려와 응원을 의미하는 핑크 버터 플라이△인내와 노력을 의미하는 블루 허밍버드 등 3가지 종류의 디자인을 선보인 것.
각 제품은 230ml 대용량 사이즈와 스타트 피테라 키트로 한정 수량 생산됐다. 또 출시를 기념해 선물 포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든 구매객에게 신년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준비돼있다.
아이슬란드의 스킨케어 브랜드 바이오이펙트는 론칭 5주년을 기념해 `바이오이펙트 EGF 세럼 애니버서리 에디션`을 발매했다. 안티에이징 제품인 `EGF 세럼`과 `EGF 데이세럼`로 구성된 이번 기획세트는 아이슬란드 출신의 여류화가인 `Hrafnhildur Arnardottir`의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레이션을 패키지에 담아 더욱 특별하다.
`Hrafnhildur Arnardottir`는 자연의 세세한 이미지와 먼 우주 공간 형상 사이의 유사점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작가로 명성이 높다. 이번 기획세트 패키지 일러스트레이트는 바이오이펙트의 식물 배양 EGF 테크놀로지를 미학적으로 형상화함으로써 바이오이펙트를 통해 생기 넘치는 아름다운 피부를 만날 수 있음을 상징했다.
기획세트 구성 제품인 `바이오이펙트 EGF 세럼`은 핵심 성분인 식물 배양 EGF가 피부의 젊음을 책임지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생성을 돕고 피부 재생기능을 활발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함께 구성된 `바이오이펙트 EGF 데이세럼`은 피부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 세포의 밀도와 탄력을 높여 주름, 모공, 기미 등 세월의 흔적을 개선해주는 낮 시간용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 한방 프리미엄 샴푸 브랜드 려(呂)는 국내 정상급 아티스트와 협업으로 아트 콜라보레이션 작품을 담은 려 `미인도 프로젝트 아트콜라보레이션 키트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탈모방지 의약외품인 `려 스파테라피 샴푸`와 `려 스파테라피 트리트먼트`로 이뤄진 이번 한정판 키트에는 려 미인도 프로젝트 아트 콜라보레이션에 참여한 조선희 작가의 작품을 담은 기념 자석과 엽서가 함께 들어있다.
미인도 프로젝트 아트 콜라보레이션은 한국 여인의 아름다운 헤어상을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한국 전통 미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트에는 한복진흥센터 예술감독이자 스타일리스트인 서영희, 한국 현대 사진계의 거장 구본창, 자신만의 작품세계를 구축해 스타작가 반열에 오른 조선희가 이 프로젝트에 함께 했다.
한정판 키트를 구성하는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녹차 성분이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고 빼어난 항산화 효능으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준다. 려의 기존 한방성분 향이 아닌 싱그러운 아로마 계열의 그린 허벌(Aromatic Herbal)향으로 사용감 또한 개운하다.
# 귀한 성분과 최첨단 기술의 집약체 `크림의 향연`
▲ 1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 2 베리브 인피니티 하이드로 캡슐 크림 3 라네즈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 4 CNP 닥터레이 Dr.R2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 5 듀크레이 케라크닐 리페어 크림
아모레퍼시픽이 하이엔드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의 결정체로 자부하는 `프라임 리저브 에피다이나믹 액티베이팅 크림` 역시 한정판 제품으로 사전 예약을 통해 판매한다.
지난해 9월 첫 선을 보였을 때도 예약판매를 통해 완판된 이 제품은 100만평에 달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다원 중에서도 1% 미만에 불과한 공간에서 자라나는 AbsoluTea™(앱솔루티™)로부터 추출된 고귀한 원료로 만들어져 1년에 단 2천병만 생산할 수 있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앱솔루친 228K™은 10여 년 동안 약 1만 그루의 나무를 심으며 연구한 끝에 화장품 원료만을 위해 개발된 소재 차나무인 앱솔루티™에서만 추출할 수 있다. 각종 외부 스트레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생활 습관으로 인해 지친 피부에 생명력을 부여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독자 기술인 `AP 10 바이오에멀젼`을 적용, 귀하게 얻은 앱솔루친 228K™ 성분이 그 효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했다.
세라젬헬스앤뷰티의 뷰티 브랜드 베리브는 예로부터 탁월한 미용효과로 각광받은 진주가루를 알 모양의 캡슐에 농축시킨 `인피니티 하이드로 캡슐 크림`을 선보였다. 고기능·고보습 성분이 집약된 지름 80mm의 캡슐 한 알로 뛰어난 피부 개선 효과를 볼 수 있을 뿐 아니라 도포 시 마치 펄을 바른 듯 진주 특유의 광채로 피부가 빛난다는 게 회사 측 설명.
특히 이 제품은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88시간 수분지속 효과를 검증받았으며 숫자 `8`이 무한대를 의미하는 기호와도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 `88크림(팔팔크림)`이란 애칭이 붙었다.
오랜 보습효과를 뒷받침하는 핵심성분 또한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베타글루칸, 아미노산, 글리세린, 베타인, 쉐어버터, 알란토인 등 8가지가 함유돼 있다. 그중에서도 세라마이드와 아미노산, 히알루론산은 피부 표피층 및 진피층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서 보습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이밖에 제주산 갈고리가시우무와 감태, 다시마, 모자반, 우뭇가사리, 톳에서 얻은 풍부한 미네랄을 배합해 보습효과를 배가했다. 여기에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마이드와 아데노신을 더해 미백 및 주름개선 효과까지 챙겼다.
문제성 피부 및 모발 케어 전문 브랜드 듀크레이는 민감한 지성·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데일리 보습크림인 `케라크닐 리페어 크림`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특허 받은 하이드록시데신®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오래도록 유지되는 보습을 제공한다. 또 비타민F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 유수분 균형 회복에 효과적이며 트러블 발생요인을 제어해준다.
방부제, 향료, 색소 등 피부에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성분을 배제했으며 제조 전 과정이 멸균 처리된 특허 받은 제조 시스템으로 생산됐다. 용기 또한 특허기술을 통해 공기 및 이물질의 내부 유입이 불가능하며 덕분에 방부제 없이도 사용하는 내내 제품의 포뮬러가 동일 상태로 유지된다.
회사 측은 자체 진행한 소비자 시험 결과 이 제품을 한 번 쓰는 것만으로도 48시간 동안 보습효과가 지속됐으며 이소트레티노인(여드름 경구약)을 복용하면서 사용할 경우, 피부 진정 및 부드러움, 편안함, 건조함 감소 등의 효과가 더욱 향상됐다고 밝혔다.
LG생활건강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인 CNP차앤박화장품이 선보인 `CNP 닥터레이 Dr.R2 리얼 마데카소사이드 크림`은 마데카소사이드가 핵심 성분으로 피부의 겉과 속 안팎으로 다양한 피부 노화 징후를 개선해주는 제품이다.
CNP차앤박화장품의 전문성을 담은 손상 케어 제품으로서 마데카소사이드, 아시아티코사이드 등 병풀(센텔라아시아티카)에서 얻은 4가지 추출물을 모두 함유했고 정제수 대신 병풀잎수 50%를 함유해 그 효과를 배가했다.
마데카소사이드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과민감성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 제품의 해당 성분 함량은 기존 LG생활건강의 제품의 10배에 달한다. 여기에 특허 받은 CNP Anti-Oxidant Complex 성분이 피부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며 미백 및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도 들어있다.
다크닝, 주름, 기미, 쳐짐, 건조함 등 전반적인 노화 징후와 내외부 자극에 손상된 피부 그리고 시술 후 약해진 피부에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2주 이상 꾸준히 사용 시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는 라네즈는 건조함으로 들뜨는 피부의 수분 충전 기능과 보습력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워터뱅크 울트라 모이스춰 크림`을 내놨다.
이번 신제품은 수분과 보습을 모두 책임지는 `투 웨이 솔루션(Two way Solution)`을 표방하고 있다. 피부 안으로는 스스로 수분을 충전하도록 돕고 바깥으로는 손상된 피부 장벽을 개선해 수분을 지켜주는 보습 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는 수분 케어 그리고 그 수분을 지켜내는 보습 케어가 동시에 이뤄지길 바라는 고객 니즈에 맞춰 개발됐으며 피부 속 천연보습인자를 깨우는 보습바이오진 기술이 적용됐다. 또 세라마이드, 콜라스테롤 등 피부 장벽 구성성분과 함께 그 구조를 그대로 닮은 Second-Barrier Complex™가 제2의 보습막을 형성 피부 장벽을 접착제처럼 잡아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