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가 서울 남대문 시장 `글로벌 명품시장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한류 먹거리 특화거리, `K-푸드 스트리트`를 조성합니다.
신세계그룹은 남대문시장을 글로벌 명품시장으로 육성하기 위한 12개 핵심사업의 3개년 계획을 확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K-푸드 스트리트`를 제 2의 광장시장 먹거리 골목과 같은 `한류 먹거리 천국`으로 개발해 도심관광 명소로 특화시킨다는 구상입니다.
홍콩의 `템플스트리트 야시장`, 대만의 `사림야시장`과 같이 남대문을 한국을 대표하는 야시장으로 개발할 계획도 내놨습니다.
관광 편의성을 위해 시장 내에 택스-리펀드(부가세 환급) 센터, 관광안내소 등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이와함께 외국인 관광객 전용 라운지 조성, 한류 이벤트, 상가 리모델링, 안내시설 디자인 개선 등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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