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의 2015년 3분기 영업이익이 백수오 사태의 직격탄을 맞았다.
CJ오쇼핑이 2015년 3분기 실적을 5일 발표했다. 취급고는 7,169억 원, 영업이익은 211억 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5.7%, 23.8% 감소한 수치다.
부문별로는 모바일 취급고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한 1,748억 원을 기록했다. TV 취급고의 경우 4,002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 감소했다. 모바일 취급고는 꾸준히 늘어나 총 취급고 중 24%를 차지했으며, e-커머스 취급고 부문 내에서는 62%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취급고와 매출액의 감소는 지난 2분기 백수오 사태 이후 지속된 건강기능식품 시장 침체와 메르스 여파에 따른 계절 상품의 판매 부진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며 "영업이익은 송출수수료 상승 및 모바일 프로모션 비용 증가 등으로 전년 대비 23.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