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시간표 4교시 사회-과학 종료…시험끝난 수험생 혜택 뭐가 있나
12일(오늘) 201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지고 있는 가운데, 수험생을 위한 업계의 다양한 혜택이 마련됐다.
이날 오후 5시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은 공연 수험생들은 공연·놀이공원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기도립무용단은 오는 13∼14일로 예정된 정기공연 `황녀 이덕혜`를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들에게 50% 할인된 금액에 제공한다.
도립무용단은 고종황제 막내딸로 태어난 조선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삶을 가장 한국적인 현대무용으로 재조명한다.
경기도립극단도 19일부터 공연 예정인 `로미오와 줄리엣`을 수험생들에게 반값 할인해준다.
오는 1일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유니버설발레단의 영상 공연 `지젤`을 관람 신청한 수험생 100명에게는 수첩이나 물병이 제공된다. 신청은 20일 오후 5시까지 신청자/연락처/참석인원을 적어 이메일(event@ggac.or.kr)로 보내면 된다.
경기문화재단은 이날부터 올해 말까지 수험표를 지닌 학생들은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남한산성 행궁을 제외한 모든 산하 박물관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경기도 부천 한국만화박물관은 수능을 치른 수험생과 고3 학생들에게 입장료를 60% 할인하는 이벤트를 오는 13일부터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용인 에버랜드는 `스마트 예약` 온라인 사이트에서 이용권을 구매하는 수험생 가운데 매일 200명을 선정, 티익스프레스나 아마존 익스프레스 우선탑승권을 증정한다. 에버랜드에서 수험표를 제시하면 LED 고백장미와 기린팝콘통을 20% 할인된 금액에 살 수 있다. 11월 한 달간 수험표 또는 수시 합격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자유이용권이 2만원에 판매된다.
과천 서울랜드는 오는 15일까지 고3 신분증이나 수험표를 매표소에 제시하는 청소년에게 정가 3만4천원짜리 자유이용권을 1만3천원에, 12월 말까지는 1만6천원에 판매한다.
AK플라자 수원점은 14∼15일 구매와 상관없이 수험생들에게 MBC뷰티스쿨과 함께하는 무료 메이크업 상담, 네일아트 서비스를 진행한다. 13∼15일까지는 일부 속옷 판매점이 20% 할인 행사를 하고, 남성 캐주얼 브랜드와 블루투스 이어폰도 10% 할인된다.
현대백화점 판교점은 12∼15일 수험표를 가지고 오면 9층 식당가에 있는 처가방(한식당)에서 냉면을, JS가든(중식당)에서 자장면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또 13∼15일까지 수험표를 들고 백화점을 방문하면 카카오 캐릭터 볼펜을 나눠준다.
수능 시간표 4교시 사회-과학 종료…시험끝난 수험생 혜택 뭐가 있나
한국경제TV 디지털뉴스부 김현경 기자
khkkim@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