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에 전자상거래 업체들이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한 가운데 국내 기업인 이랜드도 큰 수혜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랜드그룹은 지난 11일 광군제에서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통해 이랜드 차이나가 1억 7,500만 위엔, 우리돈 약 317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국내에서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1위 매출이며, 글로벌 패션기업 중 상위 3위에 들어가는 수치입니다.
이랜드 관계자는 "폭증하는 주문량에 맞추기 위해 물류 직원을 기존보다 10배 이상 늘렸을 정도"라며 "중국 내 이랜드 브랜드에 대한 신뢰와 인기가 온라인으로 그대로 이어지게 되면서 신기록 매출을 달성하게 된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알리바바 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는 이랜드의 티니위니, 이랜드, 로엠, 스파오 등 18개의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판매 베스트 상품으로는 1위 티니위니 후드티 (4,000장), 2위 티니위니 다운점퍼(3,600장), 3위 이랜드 트렌치코트(3,200장)이며 모두 2시간 만에 완판을 기록했습니다.
이랜드는 지난 2013년 알리바바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티몰을 통해 광군제에 처음으로 참여해 50억의 매출을 올렸으며, 지난해에는 220억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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