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모바일·SNS를 중심으로 소통문화를 혁신, 시민, 공무원, 전문가 등 1,000만 시민을 연결하는 내용의 `소셜특별시 서울`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소셜미디어를 공공 커뮤니케이션을 실현하는 행정의 도구로 활용하고, 소셜미디어를 통한 시민의 시정 참여와 민관협력을 확대·강화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앞으로 서울시 공문서나 직원 명함에는 기존의 전화번호, 이메일주소와 함께 부서별 SNS 계정도 표시됩니다.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행정이 효율적으로 운영되도록 현재 115개 부서 150개 SNS 계정에 대해 전문 평가기관의 용역을 거쳐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계정을 통·폐합합니다.
또,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SNS 활용 무상교육도 실시해 시민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입니다.
황보연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소셜미디어가 단순한 소통의 영역을 넘어 공공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 서울시와 시민을 좀 더 밀접히 연결할 수 있도록 소셜특별시 서울 추진계획을 수립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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