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의 중국 자회사인 `펑타이`가 중국의 대표 IT기업 `텐센트`를 초청해 중국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관한 컨퍼런스를 엽니다.
지난 2010년을 시작으로 해마다 열리는 `중국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는 우리 기업들과 중국 진출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내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 노보텔 엠배서더 호텔에서 열립니다.
핀테크와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온라인 사업에 진출한 `텐센트`는 이른바 중국 국민 메신저로 불리는 `위챗(웨이신)`으로 유명합니다.
4년 전 처음 선보인 `위챗`의 하루 평균 사용자수는 5억7천만 명으로, 1년 전보다 49% 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텐센트는 앞으로 우리 기업들이 국내 사업자 등록증만 갖고도 위챗에 공식 계정을 만들어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입니다.
또 이와 관련해 펑타이에 계정심사 권한을 주는 동시에 계정을 만든 기업의 SNS 운영을 돕는다는 내용의 협약도 맺을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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