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한국의 동물산업과 문화는 미국이나 일본, 유럽 같은 동물선진국과 비교해서 발전분야와 가능성이 앞으로도 무궁무진하기에 동물전문가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실제로 많은 중·고등학생들이 동물학과 진학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축산학과와 같은 전통적인 동물학과와 달리 애완동물이나 반려동물과 관련된 동물학과가 마련된 학교는 아직까지는 전국적으로 손에 꼽을 정도다.
그 중에서도 서울의 홍대에 위치한 서울연희전문학교는 동물교육에 최적화된 최신의 실습시설을 갖추고, 동물사육과 관리에 필요한 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전문실무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인 대표적인 동물 특성화 학교로, 11월 17일(화)까지 진행되는 2016 대입 수시모집에 많은 수험생들의 문의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서울연희전문학교 애완동물학과의 세부학과로는 동물의 위생과 청결, 건강과 미를 관리하는 애견미용사(애견미용학과), 특별한 목적과 상황에 맞춰 동물들을 훈련하고 조련하는 애견훈련사(애견훈련학과), 까다로운 특수동물들을 올바로 사육하고 관리하는 특수동물사육사(특수동물사육학과), 아픈동물의 상태와 반응에 맞춰 적절한 간호와 치료를 행하는 동물간호사(동물간호학과), 치료도우미동물을 통해 사람들의 육체적, 정신적 회복을 돕는 동물매개치료사(동물매개치료학과), 동물과 관련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동물창업가(동물창업학과)를 양성하는 학과가 마련되어 있다.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www.yonheepet.ac.kr)를 통해 원수접수가 가능하며, 고교 졸업(예정)자 및 동등학력인정자, 대입검정고시합격자, 대학 졸업자 및 중퇴자, 계열별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본교 합격 후 타 대학의 수시모집과 정시모집 등 모든 전형에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parkj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