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껌' 이동욱 VS 이종혁, 톡톡 튀는 '려심' 공략 어록

입력 2015-11-19 15:48  

▲`풍선껌` 이동욱, 이종혁 (사진 = tvN)


`풍선껌` 이동욱과 이종혁이 설렘 지수를 높이는 `려심(心) 공략 어록`들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동욱과 이종혁은 tvN 월화드라마 `풍선껌`(극본 이미나/ 연출 김병수)에서 팽팽한 대립 구도를 형성하며 시청자들을 흥미진진하게 하고 있다. 정려원의 `현 남친` 이동욱과 `전 남친` 이종혁이 각각 정려원의 마음을 잡기 위해 또는 돌려세우기 위해 자신의 진심을 쏟아 붓고 있다.

무엇보다 이동욱과 이종혁은 정려원에게 `로맨틱 대사`들을 쏟아내, 정려원뿐만 아니라 여성 시청자들의 마음까지 쥐락펴락하고 있다. 이와 관련 정려원과 뭇 여성들의 마음을 휘젓고 있는 이동욱과 이종혁의 ‘려심 공략 어록’들을 짚어봤다.

◆ 이동욱, 로맨틱과 오글오글의 경계 `현 남친 려심 공략 어록`

#내 감정, 너한테 강요하면 안 되는 거 알아. 나는 좀 됐지만, 너한테는 갑자기라는 것도 알고, 니가 아직 헤어지는 중인 것도 알고...천천히 와도 돼. 근데 너 있는 거기서는 빨리 나오면 좋겠어. 나 니가 거기 계속 있는 거 너무 싫어. (5회, 행아(정려원)와 연인인 척 ‘횡단보도 키스’를 하고 나서 행아에 대한 사랑의 감정을 깨달은 후 자신을 피하는 행아에게)

#내가 싫은 거면 싫다고 해도 돼. 예전으로 돌아가자고 해도 돼. 그런데 무서운 거면 같이 있자.(6회, 리환(이동욱)의 엄마 선영(배종옥) 때문에 사귀는 걸 주저하는 행아에게 손을 내밀며)

#너도 왔구나? 너도 내 마음 알겠지? 뭐가 다 다르고 신기하고 좋지? 이제 어떡하냐, 내가 그렇게 좋아서.(7회, 행아와 공식적으로 연인이 되기로 한 뒤 김장을 도우러 간 시크릿가든에서 알콩달콩 장난을 치다가 행아에게)

#김행아랑 박리환은 사귄다. 만세!(7회, 머리카락을 뒤로 넘겨 달라는 행아의 팔을 붙잡고 장난을 치며)

#미안. 그냥 다...(8회, 행아가 엄마 선영과 자신의 갈등을 목격한 뒤 길에서 쓰러진 것이라 직감하며)

#나는...지금!(8회, 한방 병원 뒤뜰에서 오붓한 대화를 나누던 중 언제가 제일 행복했었냐고 물어보는 행아에게)

◆ 이종혁, 덤덤함 뒤에 강렬한 여운 `전 남친 려심 공략 어록`

#그렇게 마음 넓은 사람으로 보였니? 니가 나 좋아한다는 이유로 내 옆에 있게 해주는 그런 사람으로? 아니면 내가 만날 사람이 없어서? 같이 잘 여자가 없어서? 난 살까말까 할 땐 안 사. 먹을까 말까 할 땐 안 먹어. 왜? 난 일하기도 바쁘니까. 널 안 봐도 살 수 있는 거였으면 진작 그렇게 했을 거다.(2회, 사귀는 동안 진심으로 행아를 사랑했던 자신의 마음을 몰라주는 행아에게)

#힘들었다는 거 알겠어. 사람들에게 말 못하고 산 거 너한테 힘든 일이었다는 것도 알겠어. 그런데 너 그런 말 한 적 없어. 바쁘면 전화 안 해도돼 한 건 너였고, 생일에도 신경 쓰지 말라고 친구들과 있겠다고 한 것도 너였고, 아플 땐 말 거는 것도 싫다고 병원 가자고 차에 태웠을 때 질겁해서 도망쳤던 것도 너였어. 말했으면 좋았잖아. 니 잘못이라는 게 아니라 내가 몰랐다는 말을 하는 거다. 알았으니까 달라지는 부분 있을 거고 도망칠 생각하지 말고 그냥 있어.(4회, 떠나려는 행아를 붙잡으면서 그 동안 말하지 않은 속내를 솔직하게 고백)

#니가 말한 자전거에서 곧 내려올 것 같다. 무슨 일 있어도 아는 척 하지 말고 조금만 더 기다려주면...(6회, 노조 측 증인이 되기로 결심한 후 퇴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리환과 사귀는 것이 연극이 아니라 진심이라는 행아에게)

#그 때도 어제처럼 아팠었니? 미안하다. 혼자 있는 니가 어떤 모습일지 생각 못했어. 무슨 일인지 모르겠지만, 지금 니가 있는 상황이 힘이 드는 거면 그게 아니라도 그러고 싶으면, 그럴 수 있다면, 니가 기다려줬던 시간 내가 보상할게.(8회, 아픈 행아의 모습을 본 뒤 연애를 하는 동안 자상하게 챙겨주지 못했던 것에 대한 미안한 마음과 변함없는 애정을 전하며)

제작진 측은 "이동욱과 이종혁의 상반된 극중 성향이 섬세하고도 감성적인 이미나 작가의 필력으로 표현되면서 많은 분들이 호응해주시는 것 같다"며 "앞으로 또 어떤 대사들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풍선껌`은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