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LC 유진(사진 터치인솔)
겨울철, 건강한 피부의 핵심 포인트는 `보습`이다.
11월3주차 화장품업계에는 화려함으로 무장한 홀리데이 컬렉션이 물밀듯이 쏟아져 나온 가운데 피부 건강을 위한 보습 화장품이 연이어 출시돼 눈길을 끌었다. 얼굴은 물론 몸 피부까지, 스킨케어는 물론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종류의 보습 신상품을 살펴봤다.
[스킨케어]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습관리 하자
디엔컴퍼니는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이지듀EX`의 새로운 라인인 `베리어컨트롤`을 출시했다. 베리어컨트롤은 악건성 피부에 적합한 전문 화장품 라인이다. 페이스&바디크림, 바디워시로 구성돼 있다. 페이스&바디크림은 가려움증 완화에 효과적인 고보습 크림으로 피부 각질층 멀티 라멜라 구조(피부 각질층 지질성분들이 구성하는 구조)를 재현한 제형 기술로 빠르고 깊숙이 흡수돼 오랜 시간 보습감을 제공한다. 바디워시는 유소아 및 성인의 연약한 피부에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약산성 바디 워시다. 독자성분 DW-EGF를 포함해 꼭 필요한 성분만 담고 피부 유해 가능 성분은 최대한 배제했다.
바이오더마는 고보습 영양 핸드 케어 `아토덤 핸드&네일 크림`을 내놨다. 이 제품은 글리세린 및 시어버터 성분이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며 5가지 활성 성분으로 구성된 다프(D.A.F)® 바이오더마 특허 포뮬러가 피부 자생력 강화에 도움을 줘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리치하지만 끈적임 없이 빠르게 스며드는 것도 장점. 피부 알러지를 최소한 하이포알러제닉 제품으로 파라벤이 함유돼 있지 않아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바디판타지는 싱그럽고 상큼한 자몽 향의 `핑크 그레이프 프룻 바디워시&바디로션`과 달콤하고 향긋한 복숭아 향의 `피치 애프리콧 바디워시&바디로션`을 론칭했다. 두 제품 모두 상큼한 향기를 선사함은 물론시어버터와 해바라기씨 오일이 함유돼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한다. 또 알로에베라잎즙과 카모마일 추출물이 피부를 보호해 겨울철 건조함에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넣는 데 도움을 준다.
풋케어 전문 브랜드 숄이 새롭게 선보이는 `인텐시브 풋 밤`은 한국인의 피부에 맞게 개발한 발 전용 보습제다. 임상실험을 통해 수분개선 기능 및 24시간 수분지속 효과를 입증했다. 시어버터, 해바라기씨 오일, 투쿠마 버터, 레몬, 아몬드 오일 등 천연 식물성 보습 성분이 배합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며 수분 증발을 막아주는 에센셜 브릭 효과로 심하게 건조한 발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준다.
[메이크업] 스킨케어로 한 번, 메이크업으로 또 한번 `이중 보습이 대세`
스킨푸드는 프로폴리스 보습 세럼을 바른 것처럼 피부를 메마름 없이 촉촉하게 커버해주는 `프로폴리스 세럼 인 파운데이션 SPF45 PA+++`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프로폴리스추출물과 보습 성분을 함유한 신개념 파운데이션을 표방한다. 건조한 날씨와 찬 바람 등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자연스러운 광채를 연출해준다.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의 3중기능성 인증을 받았다. 색상은 1호 라이트 스킨과 2호 내추럴 스킨으로 구성됐다.
터치인솔은 본격적인 경루 시즌을 맞아 `CC 모이스처 베일 쿠션 컴팩트 SPF50 PA+++`를 리뉴얼 출시했다. 세련된 패키지 디자인과 한층 더 촉촉한 텍스쳐로 업그레이드 된 이 제품은 다양한 피부 톤이 갖고 있는 결점을 자연스럽게 보완해주는 핑크 빛 제형의 멀티 컬러 쿠션으로 특허받은 내추럴 허브 성분이 겨울 철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를 건강하고 편안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 천연 보습 인자 함유로 보습 효과는 물론 피부 톤 개선, 미백 효과, 피부 장벽 강화 효과를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