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M 층고의 오산세교신도시 최초 복층형 구조…개방감, 공간활용도 높여
아파트 매매값의 80%에 육박하는 높은 전셋값에 지친 세입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주거 기능을 충실히 갖춘 오피스텔로 돌아서고 있다. 최근 이 같은 소비 패턴에 맞춰 평면구조, 커뮤니티, 단지 시스템 등을 아파트 수준으로 갖춘 오피스텔이 속속 공급되고 있다.
투자자들 역시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되면서 금융 상품보다 월세를 받아 운용 수익을 얻는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하는 비율이 늘고 있다. 특히 역세권과 대학가, 대기업, 아파트 밀집 인근 지역의 오피스텔이 안정적 수익으로 각광받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최근 수도권에서는 아파텔(아파트+오피스텔)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되고, 유례없이 전셋값이 치솟으면서 주거용 오피스텔로 소비자들이 눈을 돌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이런 가운데 `오산대역 스마트캐슬` 오피스텔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1호선 오산대역(KTX환승센터 예정)이 바로 앞 도보 2분 거리에 있어, 오산대학과 역세권 수요를 모두 흡수 할 수 있는 오산세교신도시 내 최고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 동탄역~세교신도시 복선전철사업이 올 하반기 국토교통부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사업에 선정되었다. 향후 사업이 완료되면 동탄KTX역을 출발해 동탄산업단지를 거쳐 오산대역, 세교2지구까지 총 8.6㎞에 이르는 노선이 연장되어 광역 교통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여기에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 LG전자, 코오롱인더스트리 등 대기업 이전으로 주목 받는 동탄2신도시 동탄일반산업단지와 가장산업단지 배후 수요지로 주목 받고 있다. 더불어 인근으로 1000세대가 넘는 `오산세교자이` 가 공급되면서 상호 시너지를 발휘하며, 지역 중심 주거지로 거듭 날 예정이다.
인근에 홈플러스, 물향기수목원, 필봉산, 고인돌공원 등 풍부한 녹지에 둘러 쌓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다. 또 2018년 필봉터널 개통시 동탄신도시까지 차로 2~3분이면 진입이 가능해진다.
`오산대역 스마트캐슬`은 오산세교신도시 최초 복층형 오피스텔로 주목 받고 있다. 4.2M 높은 층고의 복층형 구조로 개방감, 쾌적함,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또 생활에 필요한 빌트인 가전, 가구를 기본으로 설치하여 공간 효율을 극대화한 풀퍼니시드 인테리어를 적용해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에서 보기 드문 원격제어 시스템도 갖췄다. 원격지 PC·휴대폰·일반 전화를 이용해 실 내조명, 난방 상태 조회 및 on/off 제어가 가능하다.
입주민들의 주차편의를 위해 법정대수 이상의 주차공간 확보와 삶의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옥상에 하늘정원도 설치했다. 또 상가와 오피스텔 전용출입구를 두어 프라이버시 및 주거 쾌적성을 강화했다.
`오산대역 스마트캐슬`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620-2,3번지, 세교신도시 1지구 일반 상업지역 내 위치해 있다.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상가는 지상 1~2층(27개), 오피스텔은 지상 3~10층에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 20.27㎡, 42.67㎡ 두 가지 타입이며, 총 191세대(원룸형 182세대, 투룸형 9세대)로 구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저금리 기조와 전세고로 최근 실수요, 투자자 모두에게 주거용 오피스텔 인기가 높다"면서 "역세권, 대학가 수요를 흡수할 입지여서 상담 전화가 쇄도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산대역 스마트캐슬`(http://smartcastle.co.kr) 분양사무실은 경기도 화성시 동탄반석로 172 동탄파라곤 1층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는 1661-7732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