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연 PD, 바비 브라운 섭외`
MBC 창사특집 UHD 다큐멘터리 `천개의 얼굴, 화장` 연출을 맡은 성기연 PD가 바비 브라운의 섭외 과정을 공개했다.
1일 오후 상암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창사특집 UHD 다큐 `천개의 얼굴 화장 & 위대한 한끼` 기자시사회가 열렸다.
이날 성기연 PD는 "저희가 세계 최초 화장의 문명사를 다루기도 했지만 현대의 메이크업 트렌드를 2부에 녹여내기도 했다. 다양한 관련 인물들을 만나 인터뷰를 시도했다"고 전했다.
성 PD는 "엘리자베스 아덴, 디올, 바비 브라운 등 세계적 브랜드도 다양하게 다뤘고, 우리나라 브랜드도 들어간다. 그중 바비 브라운 여사는 오늘날 민낯 메이크업의 트렌드를 불러모은 장본인이라고 해서 직접 만나봤다"고 밝혔다.
이어 성기연 PD는 "굉장히 오픈을 안 하시는 분인데 다행히 섭외를 할 수 있었다. 현장에서 직접 본 바비 브라운은 총 책임자임에도 불구하고 패션쇼 뒤에서 직접 메이크업을 진행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현장에서 생생한 이야기도 전해들을 수 있었는데, 보다 자세한 사연은 본 방송에서 확인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MBC 창사 특집 `천개의 얼굴, 화장`(기획 김진만, 연출 성기연)은 화장을 통해 인간의 욕망과 희로애락을 조명한 첫 다큐멘터리다. 성기연 PD는 화장 르네상스를 누렸던 프랑스부터 세계 최악의 여성인권 국가 아프가니스탄까지 총 11개국을 다니며 화장의 원형을 추적했다. 화려한 화장 뒤, 감춰진 인간의 욕망을 발견하는 흥미로운 여정이 펼쳐질 예정. 7일(월), 14일(월) 오후 11시 10분 `권력`과 `금기` 편이 각각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