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나팔바지`에 이어 `대디`까지...음원차트 `올킬`(사진=싸이 `나팔바지`, `대디` 뮤직비디오 영상 캡처)
[조은애 기자] 가수 싸이가 `나팔바지`에 이어 `대디`로 더블 차트 올킬을 달성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2일 오전 7시 기준, 싸이의 신곡 `대디`는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과 올레뮤직, 몽키3에서 1위를 기록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나팔바지` 역시 하루종일 차트 상위권을 유지하며 강세를 보였다.
이 외에도 `드림`, `아이 리멤버 유`, `댄스 쟈키`, `아저씨 스웨그`를 비롯한 수록곡들 역시 전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줄세우기 현상을 보였다.
싸이는 앞서 1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7집 앨범 ‘칠집싸이다’ 수록곡 전곡을 공개했다. 그 중 ‘나팔바지’는 그가 한 대학 축제 무대에서 떠오른 영감을 살려 만든 곡이고, ‘대디’는 ‘또 얻어걸릴지도 모른다’라는 귀여운 야심을 품고 해외 시장을 노린 곡이다.
한편 싸이는 12월 2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서 최초로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이어 12월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한다.
eun@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