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수능 등급컷 성적발표, 수능 만점자 `세광고 서장원`…진학 학교는?
2016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성적과 등급컷이 발표됐다. 올해 수능 만점자는 전년 대비 훨씬 적은 16명이다.
16명 중 한 명, 서장원 군은 청주 세광고 재학생으로 전 과목 만점자이다.
서군은 1일 학교 측이 수능 성적표를 확인한 결과 국어 B형, 수학 A형, 영어, 사회탐구 영역에서 모두 100점을 맞았다. 세광고에서 수능 만점자가 배출되기는 2001년 이후 처음이다.
이번 수능 시험에서 자연계열과 인문계열 통틀어 만점자가 나오기는 충북에서 서군뿐인 것으로 알렸다.
서군은 지역사회가 인정하는 실력파다. 학교 친구 이제헌군과 함께 EBS 장학퀴즈에서 5연승하더니 왕중왕전에 이어 올해 제왕전에서도 우승을 차지했다.
서 군은 학교에서 인문계열 내신성적 1등에 평소 모의고사에서도 거의 실수를 하지 않을 만큼 성적을 꾸준하게 유지했다. 서군이 발군의 실력을 발휘한 배경에는 독서가 비결로 알려졌다.
한편 서 군은 수시 지역균형 선발 전형으로 서울대 사회학과에 지원한 상태다. 오는 9일 합격 여부가 가려진다.
서 군은 "공부를 많이 해 사람들이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일조하는 것이 목표"라며 사회학자가 돼 사회의 제반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꿈이라고 밝혔다.
2016 수능 등급컷 성적발표, 수능 만점자 `세광고 서장원`…진학 학교는?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