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중국 시장에서 `밀키스`와 `망고주스`로 좋은 실적을 거뒀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11월 누계로 중국에 밀키스 1,350만개(250ml캔 기준), 망고주스 3,800만개(180ml캔 기준)를 수출해 전년대비 각 191%, 27% 증가한 성과를 올렸습니다.
이와함께 `쌕쌕오렌지`, `쌕쌕포도` 등도 인기를 끌며 올해 중국 전체 수출액은 전년대비 약 50% 성장한 190억원 달성이 예상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중국 수출의 성공 요인으로 현지 시장을 타깃으로 한 맞춤 마케팅, 중국 파트너와 유대강화, 한국에서 온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홍보, K팝과 드라마를 통한 한류열풍 등이 어우러진 결과로 보고 있습니다.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밀키스는 우유가 들어간 건강한 탄산음료라는 이미지를 어필해 웰빙을 추구하는 중국 젊은층의 입맛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망고주스는 망고를 `일편단심`의 상징으로 여기는 문화에 착안해 망고주스를 결혼식 답례품으로 제안해 `웨딩 마케팅`을 펼친 것이 적중했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내년에도 밀키스의 새로운 과일맛 출시, 망고주스 용기 확대를 포함해 판매 채널 확대, 중국 주요 온라인 쇼핑몰 입점, 시음행사 등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현지 맞춤형 마케팅을 전개해 중국 내 `롯데 음료 열풍`을 이어가고 밀키스, 망고주스에 이은 히트 음료 만들기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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