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가요대축제' 3차 라인업, '유스케' 힙합 팀 합류… 다듀-자이언티-크러쉬 출격

입력 2015-12-14 10:20  

▲`KBS 가요대축제` 힙합콘서트 (사진 = KBS)

`2015 KBS 가요대축제`에 다이나믹듀오(Dynamic Duo)-자이언티(Zion.T)-크러쉬(Crush)가 합류해 화제다. 세 팀은 역동적이고 감미로운 힙합의 매력을 제대로 보여주며 흥겨운 `힙합 콘서트`로 고척돔에 에너지를 가득 불어넣을 예정인 가운데, `2015 KBS 가요대축제`는 총 27개 팀의 라인업의 마지막 퍼즐인 `전설` 공개만 남겨두고 있어 기대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리고 있다.

14일 KBS 측은 오는 30일 수요일 저녁 7시 50분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2015 KBS 가요대축제`의 3차 라인업으로 `유희열의 스케치북` 팀 다이나믹듀오-자이언티-크러쉬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팀은 `2015 KBS 가요대축제`의 장르적 균형과 가요계 트렌드를 반영해 힙합 팀으로 라인업을 꾸렸다. 다이나믹듀오와 크러쉬는 `유희열의 스케치북`의 `이것이 힙합이다-힙합 특강 편`에 출연해 특별하고 흥겨운 힙합 콘서트를 펼친 바 있으며, 자이언티 역시 다수의 출연을 통해 힙합의 매력을 제대로 알렸다.

다이나믹듀오는 2004년 결성된 뒤 활발한 활동을 통해 음원에서 강세를 보여 온 명불허전 국내 최고의 힙합 듀오. 최근 발매한 정규 8집 `그랜드 카니발 (GRAND CARNIVAL)`의 타이틀곡 `꿀잼`을 포함해 `죽일 놈`, `출첵`, `BAAAM` 등의 무수한 히트곡을 내며 단연 최고의 힙합 뮤지션으로 꼽히고 있다.

`신 음원 강자`라는 타이틀 속에서 방송에서 큰 활약을 하며 2015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자이언티는 `양화대교`, `꺼내먹어요`, `스폰서` 등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자이언티는 개인 활동 외에도 유닛과 피처링 활동도 꾸준히 해 왔기에 `2015 KBS 가요대축제`에서 타 가수들과 어떤 콜라보 무대를 꾸밀지 궁금증을 더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마지막으로 합류한 가수는 크러쉬. 그는 감미로운 목소리를 기반으로 R&B적인 창법을 내세워 힙합의 감미로움을 최대로 끌어올리며 중독성 있는 힙합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는 힙합계의 신흥 대세다. 자이언티와도 함께 활동한 `Hey Baby`, `그냥`, `뻔한 멜로디` 뿐만 아니라 `Hug me`, `Sofa`, `Oasis` 등의 히트곡을 가지고 있다.

다이나믹듀오-자이언티-크러쉬의 합류로 `2015 KBS 가요대축제`는 전 세대를 만족시킬 완벽한 라인업을 자랑하게 됐다. 올해 가요계를 빛낸 1차 라인업 18개 팀 노을-소녀시대-샤이니-씨엔블루-인피니트-에이핑크-B1A4-에일리-EXID-비투비-엑소-빅스-AOA-방탄소년단-GOT7-마마무-레드벨벳-여자친구와 2차 라인업으로 전 세대에 걸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불후의 명곡`의 홍경민-문명진-황치열-알리-손승연 등 가창력 레전드 5인까지 가세한 가운데, 전설을 포함한 총 27개 팀이 함께 펼칠 콜라보 무대도 기대감을 자아낸다.

3차 라인업을 공개하며 또 다시 화제몰이를 하고 있는 `2015 KBS 가요대축제` 측은 이후 가수들의 콜라보 무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으로, 이들을 하나로 묶으며 함께할 대 선배 가수 `전설` 공개까지 예정하고 있어 기대감을 점점 높이고 있다.

`2015 KBS 가요대축제` 관계자는 "힙합 뮤지션 다이나믹듀오-자이언티-크러쉬의 합류로 역동적이고 흥겨운 콘서트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아직 공개되지 않은 `전설`을 포함한 총 27개 팀이 구슬땀을 흘리며 개별 무대와 세대와 장르를 뛰어넘는 총천연색 콜라보 무대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 이들에게 많은 격려와 애정 부탁 드린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한편, 2만 여 관객이 함께하는 `스페셜 패밀리 콘서트`로 업그레이드 된 `2015 KBS 가요대축제`는 오는 30일 수요일 저녁 7시 50분 서울 구로구 고척동에 위치한 국내 유일의 돔구장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며, KBS 2TV를 통해 생방송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