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감원 선정 '서민금융지원 최우수은행' 수상

조연 기자

입력 2015-12-15 15:00   수정 2015-12-15 16:30


신한은행이 금융감독원이 선정하는 ‘2015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을 3년 연속 수상했씁니다.
신한은행은 15일 여의도 금융감독원에서 열린 ‘2015 민생침해 5대 금융악 척결 및 국민체감 20대 금융관행 개혁 유공자 시상식’에서 금융권 최초로 3년 연속 ‘2015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신한은행 측은 이번 수상에 대해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고객과 신한 그리고 사회의 가치를 함께 키울 수 있는 진정성 있고 지속적인 서민금융 지원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라고 평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따뜻한금융추진단을 발족해 서민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새희망홀씨대출 최다지원 (1조6천억원, 11월말 누적), 서민 자활지원을 위한 새희망적금 (2,043억 지원), 고객 맞춤형 채무조정지원 ‘SHB가계부채힐링프로그램’ 운영, 신한저축은행 연계 중금리대출 활성화, 은행권 최초 서민 거점점포 및 전담창구 운영, 서민전용 콜센터 운영 등 폭 넓은 서민금융 지원에 나선바 있습니다.
또한 서민 거점점포와 이동점포를 활용해 서민금융교육 및 지원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의 서민금융 전문가 조직인 ‘희망금융 서포터즈’ 운영과 ‘서민금융 지원 실천 우수사례 수기공모’ 등을 매년 실시하면서 서민금융이 단순한 일회성 구호에 그치지 않고 조직문화로 자리매김하고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신한은행 조용병 은행장은 “그 동안 신한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서민금융 지원에 노력한 결과 3년 연속 ‘서민금융 지원 최우수은행’으로 선정되 기쁘다”며, “신한의 서민금융 지원 손길을 기다리는 많은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지원을 확대해 고객과 상생하는 신한은행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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