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대단지에 뛰어난 입지, 상품성까지 갖춘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 주목
높은 전세가격과 저금리로 인한 임대인의 월세 선호현상 등 서울에서 전세 구하기가 너무 어려워짐에 따라 분양시장에서 많은 수요자들이 수도권으로 눈을 돌릴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는 우선 규모가 크기 때문에 단지 내 공간이 넓고, 활용도가 높다. 녹지 공간과 조경시설도 풍부하며, 상가 등 편익시설도 잘 갖춰져 있고 아이들 놀이터, 테니스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노인정 등이 조성돼 주민 간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므로 거래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특히 최근에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가 실거주는 물론 살면서 재테크도 할 수 있는 아파트라는 인식이 수요자들 사이에서 자연스레 형성돼 분양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높은 인지도 덕에 호황기일 때 상승폭이 크고, 불황일 때 하락폭이 적은 편이다.
전문가들 역시 수도권에서 신규 아파트 분양을 노리는 수요자들이라면 입지는 물론 브랜드 파워와 단지규모를 중점적으로 살펴봐야 한다고 조언한다.
▲ 국내 대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 경기 광주시에 1425가구 대단지 공급
국내 부동산 시장에서 대표적인 아파트 브랜드로는 대우건설의 `푸르지오`를 들 수 있다. 대우건설이 지난 2003년 론칭한 `푸르지오`는 11년간 공급 실적 1위,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국내 최초 서울시 `우수디자인 공동주택` 선정 등 대표적인 브랜드 아파트다.
대우건설이 경기도 광주시에 분양중인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수도권에 공급되는 대표적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 이 아파트는 전용면적 62~84㎡ 총 1425가구의 대단지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되며, 푸르지오의 브랜드파워와 단일단지로 광주시에서 가장 큰 규모인 1425가구의 대단지 구성의 강점 등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아파트는 대단지답게 단지 내 조경면적만 4만3903㎡(45.5%)인데다 회사 측에서 공원 외에 추가로 구매한 단지 주변 경관녹지를 더해 총 9만2873㎡에 달하는 조경공원면적을 갖췄으며, 용적률은 150%에 불과해 넓고 쾌적하게 지어진다.
또한 총1850대를 수용할 수 있는 주차공간은 지상에 82곳, 지하에 1768곳 등 세대당 1.3대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대우건설의 주민편의시설 `Uz(유즈) 센터`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푸른 도서관, 시니어클럽, 어린이 집 등이 들어선다.
광주시 랜드마크 아파트로 주목되는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는 광주시 중심가에 속해 있으면서 쾌적한 자연환경까지 갖춰져 있어 입지와 상품성도 뛰어나다.
단지에서 2.5km 이내에 이마트와 롯데시네마, 광주터미널, 참조은병원, 광주역, 광주시 공설운동장 등의 생활인프라를 자랑하며 단지 앞 초등학교(예정), 쌍령초, 광주초, 광주중, 경화여중, 광주고, 서울장신대, ICT폴리텍대학 등 교육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바로 앞 3번 국도를 비롯해 성남-장호원간 도로(2017년), 성남-여주 복선전철 광주역(2016년), 제2영동고속도로(2016년) 등 교통여건도 좋다. `광주 센트럴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는 광주시 역동 28-23번지에 위치해있다. 문의는 1800-2377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