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수보다 종목 장세…KODEX레버리지·ETF 적절히 배합해야"

입력 2015-12-18 13:34  



    [굿모닝 투자의 아침]


    모닝전략
    출연 : 이강해 유안타증권 부장 / 와우넷파트너


    FOMC 불확실성 해소 및 국제유가 하락지속 등으로 인해 금일 미국증시가 하락했다. 하지만 정책기대감, 유가하락 등으로 인해 하락한 종목은 가격메리트가 적용되기 때문에 반등이 나타나는 시점에 어떠한 종목을 목표할 것인지가 중요하다.

    또한 현재는 지수 보다 종목이 중요한 시장이기 때문에 2차전지, 전기차 자동차 전장사업, OLED관련주, 방산주에 중장기적 메리트가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지수 논리로만 대응할 시 KODEX레버리지 혹은 인버스와 같은 ETF를 적절하게 배합하는 것을 제안한다.

    11월 13일 미국의 테슬라모터스가 한국법인이 설립되었으며 중국의 BYD와 CES 기업은 2차전지를 이용한 전기차 및 자율주행차를 선보일 것으로 이슈되고 있어 현재까지 관련 시장이 움직여왔다.

    LG화학은 미국 AES사와 세계최대규모의 에너지저장장치 공급계약을 체결하였으며, LG이노텍 또한 LG그룹 자동차 전장사업으로 인한 수혜를 얻을 가능성이 높다. SK이노베이션은 2차전지 분리막으로 인한 상승과 유가 반등 시 수혜주로 부상할 수 있다.

    반면 2차전지 관련 종목 중 탄력적인 종목을 원할 경우 피앤이솔루션, 에코프로, 코다코 등을 제안하며, 우량 자동차 부품주는 한온시스템, 한라홀딩스, 만도 등을 제안한다. 다만, 투자 시 변동성이 매우 크다는 것을 염두에 두고 대응해야 한다.

    먼저 올해 큰 폭 상승한 제약바이오주를 집중공략하는 것을 제안하지 않으며 주가 급락 시 단기대응이 바람직할 것으로 판단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제 3공장 기공식은 생산규모가 급증한다는 것이며 현재 가동중인 1공장과 내년 상반기 준공 예정인 2공장의 생산규모를 합치면 연간 36만 리터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되어 세계최대규모가 될 것이다.

    또한 삼성의 신성장동력의 일환으로 바이오는 성장가능성이 충분하기 때문에 삼성물산에서 주가 조정이 발생할 시 관심가질 필요가 있다. 또한 삼성바이오로직스 및 바이오에피스 관련 종목은 옥석가리기를 통해 대응할 것을 권유한다.

    2차전지 관련 종목 중 LG화학, 삼성SDI, LG이노텍, 코스닥 부품주 중 코다코, 우리산업, 한라홀딩스, 한온시스템, OLED 관련 종목 중 대장주는 비아트론이며 이외에 덕산네오룩스, 한솔테크닉스 등을 제안한다. 바이오 관련 종목은 삼성물산, 한화가 중장기적 유망주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굿모닝 투자의 아침, 평일 오전 06시~08시 LIVE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