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성형시술을 하는데 더 이상 `발품`을 팔아가며 알아볼 필요가 없어졌다. `어디어디가 잘한다더라`하는 입 소문에 귀를 열어둘 필요도 없다. 인터넷에 검색만 하면 어느 지역에 어디가 저렴한지는 한 번에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야말로 성형을 선택하는 기준 자체가 `가격`이 된 지금, 어딘가 불안하다.
사실 필러나 보톡스 시술은 영구적인 시술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반복해야 하는 시술인 만큼 피부과, 의원을 통틀어 가격경쟁이 심화되는 분위기인 것은 어쩔 수 없다.
때문에 이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쁘띠성형을 받기로 결정한 소비자 스스로의 기준이다. 물론 필러나 보톡스 등의 제품은 그 안전성을 입증할 수 있는 정품의 제품이라면 크게 부작용을 일으킬 위험은 거의 없다.
그러나 쁘띠성형도 엄연히 얼굴에 행해지는 성형의 한 분야이다. 저렴한 제품이 있다고 해서 환자의 특징이나 시술부위에 상관없이 몇 cc 기준 얼마에 책정된 시술을 고민 없이 진행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일 수 있다.
쁘띠성형은 시술이 필요한 부위별로 제품의 성분이나 유지기간이 미세하게 달라질 수 있는 시술이다. 부담이 없는 주사시술이라고 함부로 쉽게 받을 수 있는 시술인 것은 절대 아니다.
이에 최근 대중들이 눈을 돌리는 것이 바로 네트워크병원이다. 네트워크 병원의 경우 대규모 네트워크와 소규모네트워크로 나뉘어 각기 특화된 시술을 동시에 집약적으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들 중 보톡스나 필러에 특화된 곳인 경우 지점별로 제품을 대량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시술제공이 이루어질 수 있다.
또한 환자의 연령별, 피부상태별, 부위별 상태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성으로 한가지 제품만을 권하는 단순한 프로모션과는 다르다. 더불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필러나 보톡스의 시술은 리터치까지 이루어져야 하는 만큼 저렴한 비용혜택을 장기간 유지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합리적일 수 있다.
이에 이대피부과 백설공주클리닉 신촌이대점 김태흥 대표원장은 "과거에 비해 필러나 보톡스의 제품력이 우수해지고 이에 비해 비용은 저렴해지면서 소비자들이 쁘띠성형을 어렵지 않게 접할 수 있는 분위기가 되었다"면서 "가격적인 혜택은 보면서 믿을만한 곳을 찾고 싶다면 비용이 저렴하면서도 정량의 우수한 제품을 권할 수 있는지, 그 지역에서 오래 유지된 병원인지를 체크해보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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