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성적이 발표되고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하루 하루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24일부터 시작하는 정시 원서접수를 위한 전략을 미리 세워야 하기 때문이다. 언제나 그렇지만 눈치 작전이 난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는 가운데, 학부모와 학생들은 이를 반영하듯 입시전략 설명회에 개미떼처럼 몰려들고 있다.
그러나 입시전략을 세우는 대신 재수학원의 문을 두드리는 수험생들도 적지 않다. 재수를 결정한 수험생들은 2017 수능 준비에 돌입하기 위해 종합학원, 기숙학원 등 자신에게 맞는 입시학원을 찾고 있다.이 같은 현상으로 인해 유명 입시학원에는 현재 등록 문의가 끊이지 않는 상황이다.
특히 매년 높은 합격률을 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는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의 경우 재수선행반 개강 일정을 앞두고 더욱 많은 수험생들이 등록을 희망하며 학원에 방문하고 있다고 한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은 대성 본원 직영 기숙학원으로, ‘교육은 사업이 아니라 책임이다’라는 교육철학 하에 2017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재수선행반을 개강, 보다 빠른 내년 수능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관계자는 “재수선행반은 특정 과목을 집중 학습하거나 좀 더 탄탄한 기본 개념을 잡아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재수생들에게는 수능이 끝난 후의 12~2월 시기가 대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중요한 시기가 될 수 있다. 때문에 일찍 시작하는 재수선행반에서 보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 학습에 매진하려는 학생들이 많다”라고 전했다.
남양주 대성기숙학원의 재수 재수선행반은 엄격하고 철저하게 학생들을 관리하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국/영/수 학과 담임의 지도와 1인 2담임제의 생활 담임이 학생들의 학원생활을 관리하고 있으며, 심야사감제를 운영하며 24시간 빈틈없이 학생들을 관리하고 있다.
서울에서 30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접근이 용이할 뿐 아니라 강의실, 기숙사, 잔디구장, 헬스장, 실내외 농구장, 산책로 등 호텔급 시설을 갖추고 있어 1년 내내 뛰어난 학습분위기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이다. 또한 매년 강사평가제도를 통한 명문대 출신의 우수한 강사진들이 학습 내용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적중도 있는 높은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12월 27일에 개강하는 재수선행반은 유시험과 무시험 전형을 통해 학생을 모집한다. 유시험 전형은 12월 19일(토)에 실시 예정이며, 무시험 전형은 선착순 모집 중이다. 재수선행반 과정을 마치면 2월에 개강하는 정규반 입학 자격이 부여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 대성기숙학원 홈페이지(http://www.namyangjud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