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포커스]
- TODAY 핵심전략
- 출연 : 강준혁 K&J 스탁 매니지먼트 대표
시장상황 점검
금일 외국인은 코스피 시장에서 약 565억 원, 코스닥 시장에서 약 268억 원, 선물시장에서 매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콜옵션 매도 및 풋옵션 매도세를 나타내고 있다. 반면 기관은 코스피 시장에서 약 202억 원을 순매수 하고 있으며, 코스닥 시장에서 약 91억 원 순매도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코스피는 고점에서 계속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으며 저점도 하락해 있기 때문에 최근의 반등은 기술적 반등이었던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그렇다면 시장이 상승하더라도 2,015p에서 조정을 받을 것이며, 현재 1,958p까지 상승하지 못한다면 시장에 충격이 가중될 수 있다. 반면 코스닥은 확장이 발생하고 있는 패턴 속에서 조정을 받고 있기 때문에 현재 시점에서 하락할 시 시장은 어려워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스닥은 652p에서의 반등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코스피 및 코스닥 시장에서 조정이 발생할 시 추세적인 하락을 내포하고 있다. 그렇다면 하락 시 매수하는 전략이 아닌 관망하는 자세로 임해야 한다. 만약 시장이 반등할 시 코스피는 상향으로 2,015p, 코스닥은 700p까지만 열려있음을 참고해야 한다.
시장의 이슈 - `17년 애플 OLED 디스플레이 패널 채택
OLED 디스플레이로 패널을 변경할 시 산업의 체인이 변화할 가능성이 있다. OLED시장에 본격적인 개발이 실시될 시 OLED 구동칩을 제조하는 회사는 수혜를 얻을 수 있으며 현재 대부분의 대만업체는 LCD 및 LED 구동칩으로 치중되어 있어 국내업체가 더 높은 수혜를 얻을 수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OLED 구동칩을 제조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은 삼성전자, 실리콘웍스, 매그나칩, 미국의 시냅틱스(synaptics)로 총 4개 회사에 불과하다. 또한 OLED 구동칩은 LCD 및 LED 구동칩과 가격이 약 3배가 비싸기 때문에 삼성전자와 실리콘웍스는 OLED 구동칩으로 인한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다. 반면 애플에 LCD 및 LED를 납품하고 있던 회사는 물량축소 혹은 물량이 없어질 가능성이 높아 관련 종목(서울반도체, 이라이콤 등)에 리스크가 발생할 수 있다.
투자 아이디어 - 락앤락(115390)
최근 락앤락은 중국 광군절 행사에서 매출이 40% 이상 증가했으며 중국 내에서 입지를 다시 한 번 굳히고 있다. 락앤락의 올해 실적은 저점으로 형성되어 턴어라운드에 대한 기대가 증가하고 있으며 2016년 실적이 긍정적으로 안착할 시 중장기적인 전략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현재 외국인 및 기관의 동반 순매수가 유입되고 있으며 차트 역시 2중 바닥을 형성하고 있어 눌림 시 관심가질 필요가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 마켓포커스, 평일 오전 10시~12시 LIVE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