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걸그룹결산] 치킨광고, 걸그룹 열풍 속 최종 성적은?

입력 2015-12-24 16:11   수정 2015-12-24 16:43

<P align=center>호식이두마리치킨 모델 여자친구
Best `호식이두마리치킨` 여자친구 </P>
<P>여자친구가 데뷔 3개월 만에 치킨 광고 모델로 뽑히는 쾌거를 이뤘다. 광고 속 여자친구 멤버들은 학교생활과 이성 문제로 고민을 겪고 있는 여고생으로 등장한다. 치킨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날리는 10대의 발랄한 모습을 보여주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이바지했다는 좋은 평가가 지배적이다. </P>
<P>여자친구는 2015 멜론뮤직어워드 신인상에 빛나는 걸그룹으로 제2의 음원 역주행 열풍의 주인공이다. 지난 1월 발표한 데뷔곡 `유리구슬`에 이어 `오늘부터 우리는`까지 연이어 음원차트 상위권에 올리며 대세 걸그룹 대열에 합류했다. </P>
<P align=center>티바두마리치킨 모델 EXID
Good `티바두마리치킨` EXID</P>
<P>가맹비, 보증금, 로열티 없는 3無 정책을 앞세워 예비 창업자들의 환영을 받으며 현재 300여 개가 넘는 가맹점을 정착시킨 `티바두마리치킨`이 2015년 가장 핫한 걸그룹 EXID와 손을 잡았다. EXID의 `숨겨져 있던 실력파 걸그룹`이라는 평가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솓는 치킨 가격에 속 타는 소비자들에게 `합리적 치킨`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며 시너지 효과를 냈다. </P>
<P>역주행 열풍의 주인공이었던 EXID는 2015년 `아예(Ah Yeah)`와 `HOT PINK(핫 핑크)`를 연속 히트시키며 역주행을 통한 `반짝스타`가 아닌 음원차트 정주행도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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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align=center>훌랄라치킨 모델 걸스데이
Bad `훌랄라치킨` 걸스데이</P>
<P>MBC `진짜 사나이`에 이어 tvN `응답하라 1988`로 혜리 열풍에도 불구하고 국내 바베큐치킨 1위 브랜드 `훌랄라치킨`은 연초 걸스데이를 광고 모델로 발탁한 효과는 보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훌랄라치킨=걸스데이 치킨`이라는 이미지 메이킹에 실패했기 때문이다. 수십 개의 광고를 찍은 혜리 덕분에 걸스데이가 `훌랄라치킨`의 광고 모델이 됐다는 사실은 어느새 소비자들의 기억에서 잊혔다.</P>
<P>걸스데이는 2015년 야심 차게 정규 2집 `링마벨(Ring My Bell)`을 발표했지만 이번 앨범은 팬들 사이에서는 우려먹기라는 비판을 받았으며 멜론뮤직어워드, MAMA와 같은 대표 음악 시상식에서 수상도 하지 못했다.</P>
<P align=center>치킨매니아 모델 AOA
Worst `치킨매니아` AOA</P>
<P>2015년은 그야말로 `설현의 해`라고 할 만큼 멤버 설현의 `하드 캐리`가 돋보였지만, 그만큼 AOA라는 `그룹`의 이미지는 희석된 한 해였다. </P>
<P>가장 최근에 모델이 된 만큼 가장 뜨거운 열풍이 불어야 할 시기에 논란이 생겨 `치킨매니아`는 물론 AOA 역시 그 피해를 고스란히 안게 됐다.지난 11월 광고 모델로 발탁된 AOA는 최근 `치킨매니아`의 `비닐 치킨` 논란에 한창 주가가 오르던 이미지에 타격을 입었다. 한 광고 업계 관계자는 "광고 모델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시키기도 하지만, 반면 브랜드 이미지가 광고 모델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며 "아쉽지만 하느니만 못했던 광고"라고할 정도로최고의 2015년 마지막에 초를 친 광고 선택이었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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