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토니모리·어바웃미, 사은의 의미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 마련
라비오뜨는 첫 서포터즈 발대식 진행
2015년도 이제 3일 밖에 않았다. 대부분이 차분히 한 해를 마감하는 시기이건만 화장품 브랜드숍들은 마지막 순간까지 고객의 시선을 붙잡고 발길을 모으기 위한 행사와 이벤트로 분주하다.
▲ 토니모리 `2015 고객감사 빅 세일`
토니모리는 올해 마지막 빅 세일 행사에 돌입했다. 오늘(29일)부터 31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브랜드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최근 인기가 높은 히트 아이템들도 할인가에 제공해 눈길을 끈다. 저절로 셀카를 찍고 싶게 하는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해줘 `셀피베이스`란 애칭이 붙은 `비씨데이션 플러스`와 `비씨데이션 쿠션 플러스`는 20% 할인율이 적용된다. 탁월한 발색력과 지속력으로 `인생템` `인생틴트`로 불리는 `립톤 겟잇 틴트` 또한 정가보다 20% 저렴하게 판매한다.
투명 메이크업의 필수 아이템으로 꼽히는 `내추럴스 산양유 맑은 씨씨 크림`과 바디 피부를 촉촉하게 관리해주는 `내추럴스 산양유 보습 바디 워시 & 바디 로션`, 푸석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는 `아임리얼 마스크시트`와 `얼스뷰티 마스크시트`, `스킨클리닉` 4종 등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다.
토니모리 멤버십 회원에 가입한 이 모두가 이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세일 기간 중 매장에서 가입하는 신규 회원에게도 즉시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
▲ 네이처리퍼블릭 `5천원 할인쿠폰 증정 이벤트`
네이처리퍼블릭은 초록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고객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전국 790여 네이처리퍼블릭 오프라인 매장에서 내년 1월 말일까지 계속된다. 기존 초록 멤버십 회원은 물론 매장에서 새로 회원에 가입하는 이들에게도 동일한 혜택이 부여된다.
최근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에게는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문자 쿠폰이 일괄 발송되며 신규 회원은 가입 후 다음 날 이 쿠폰을 받아볼 수 있다. 단 쿠폰 사용 시 마일리지 사용 및 적립은 이뤄지지 않으며 일부 프로모션 제품은 쿠폰 적용 대상에서 제외된다.
▲ 어바웃미 `# 해시태그 이벤트`
삼양그룹의 토털 뷰티·헬스 케어 브랜드 어바웃미는 씨스타와 찍은 셀피와 해시태그를 SNS에 올리면 비타민 제품을 선물하는 `# 해시태그 이벤트`를 마련했다. 어바웃미 매장 앞에 배치된 씨스타 판넬과 함께 셀피를 찍어 개인 SNS 계정으로 공유만 하면 어바웃미의 `뷰티 비타민 츄어블`을 무료로 증정한다는 것.
행사는 명동점과 홍대점, 타임스퀘어점 등 3곳에서 진행되며 씨스타 사진과 함께 #어바웃미, #어바웃미씨스타, #뷰티비타민츄어블, #ABOUTME 등 총 4개의 해시태그를 함께 올리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게시글 업로드 후 매장 직원에게 해당 글을 보여주면 비타민 A와 C, D, E와 콜라겐 그리고 N-AG 성분이 함유된 복합 비타민제인 `어바웃미 뷰티 비타민 츄어블`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내년 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및 핀터레스트, 구글플러스 등 SNS 서비스 내 개인 계정이 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 라비오뜨 `1기 서포터즈 발대식`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라비오뜨는 한 해의 마무리를 서포터즈들과 함께 했다. 지난 28일 서울 방배동 본사에서 1기 서포터즈 발대식을 치른 것이다. 지난 8월 이대점 오픈과 함께 브랜드가 공식 출범한 이후 처음 맞이한 서포터즈라 더욱 의미가 깊었다는 설명.
뷰티산업에 관심이 높고 트렌드를 이끌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대학생들로 구성된 1기 서포터즈 발대식에는 라비오뜨 마케팅 담당자와 임원들이 함께 참석, 브랜드 소개와 더불어 앞으로 이뤄질 프로그램들을 설명했다.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5명의 라비오뜨 1기 서포터즈들은 내년 1월부터 5개월에 걸쳐 매월 정기적으로 주어지는 온·오프라인 마케팅 기획과 실행, 신제품 품평, 아이디어 경쟁 PT 등 다양한 개인 및 팀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회사 측은 마케팅 실무 담당자를 멘토로 지원해 현장 실무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다.
또 매달 라비오뜨 온라인몰 적립금과 신제품을 제공하고 활동이 우수한 팀에게는 월별 회식비를, 개인 우수 활동자에게는 백화점 상품권을 선물한다. 5개월 후 우수 마케터로 최종 선발된 1명은 라비오뜨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