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이 오픈마켓 판매 교육을 비롯해 우수상품 기획전 등 어르신 지원 사업을 펼쳐 눈길을 끈다.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함께 오는 17일까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우수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어르신들에게 온라인 판매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이번 기획전을 마련하고, 17일까지 G마켓과 옥션 사이트 내에서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의 우수상품을 새해 선물세트로 구성해 선보인다.
이외에도 1월 10일까지 해당 기획전 SNS 소문내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 중 30명을 선정해 사회적기업 상품 `건강전도사 이레스토리 환`을 제공하는 등 기획전 활성화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온라인이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들을 위해 기획전 오픈 전부터 전국 각지의 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서울과 대전에서 오픈마켓 판매 교육을 진행했다. 기획전 기간에도 판매와 관련된 컨설팅을 수시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세훈 이베이코리아 제휴사업팀장은 "온라인몰이 어르신들의 인생2막 준비에 도움이 되도록 하자는 취지로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력해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건강식품, 핸드메이드 제품 등 새해 선물로 구입해도 좋은 상품들로 구성된 만큼 시니어클럽의 온라인 판매 첫 걸음에 고객들이 많은 온정과 관심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