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로 꾸려진 기존 단독 매장 형태를 벗어나 여러 브랜드의 특정 품목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숍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는 민첩함 덕택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한 장소에서 의복뿐 아니라 가방 슈즈 등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편집숍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새로운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
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는 최근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을 그랜드 오픈 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에서는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에 따라 신발부터 의류, 액세서리까지 만나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국내 젊은이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많은 명동에 자리잡은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에는 인기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전문관으로 들어가 있는데다가 신발, 의류, 액세서리까지 총망라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유아용품 전문매장 편집숍 `코지가든`
유아용품 전문기업 세피앙의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 편집숍 `코지가든`도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
코지가든에서는 해외 유명 프리미엄 유아용품들만을 특별히 선별해 판매하고 있다. 글로벌 유아 안전 카시트 전문 브랜드 `브라이택스`와 영국 명품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 미국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오르빗베이비`, BMW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모차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미니버기`, 독일 승용공학이 접목된 디럭스 유모차 `호크 트위스터` 등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유아용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도록 선보이고 있다.
#IT 아이템 편집숍 `더 가젯`
IT 아이템 편집숍 `더 가젯` 매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전동 킥보드, 운동량 체크가 가능한 웨어러블기기, 아웃도어에서 활용 가능한 헤드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 팬시 제품 등 약 150여 종의 IT 기기와 아이디어 제품들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제품을 직접 테스트 하고 사용해 볼 수 있어 실제로 비교 해 본 후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
매된다.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구입해 고음질로 즉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
#패스트 리빙 편집숍 `버터`, `모던하우스`
패스트 리빙 편집숍 `버터`는 유행 주기가 빠르게 변하는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해 2주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문구류, 수납장, 식기류 등 100여가지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빠른 상품 회전율, 자체 개발한 캐릭터 제품 라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기존 리빙 브랜드보다 젊은 2030층을 공략하고 있다.
유러피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는 인테리어 소품부터 주방, 가구, 키즈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늘려 홈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주부층을 공략하고 있다. 집안의 모든 것들을 모아 한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던하우스 여름 정기 세일은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편집숍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트렌디한 상품을 선보여 다양한 선택권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며 다양한 상품군을 한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매장과 차별화가 장점"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