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밥 만드는법 초밥 만드는법
초밥 만드는법, 백종원 김밥의 정석은?
최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家네 김밥의 정석`편으로 꾸며졌다.
이날 백종원은 "김밥 만들기는 정말 쉽다. 재료만 잘 준비하면 된다. 재료를 모두 넣어 김에 싸는 게 김밥이다. 마치 비빔밥처럼 만든다고 생각하면 된다"면서 "참기름은 밥알이 서로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준다"며 "참기름을 넉넉하게 밥에 넣어 밥을 비벼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밥 간을 맞출 때는 소금으로 간을 한다며 "맨입으로 그냥 먹어봤을 때 짭잘하게 그냥 먹어도 될 정도로 맞추라"라고 설명했다.
백종원은 "김밥을 쌀 때 밥의 양을 많이 질문한다. 야구공 크기로 동그랗게 말아주면 된다. 그 정도 양만 넣으면 된다"고 설명했다.
▲만능 간장 김밥 레시피
준비한 밥에 소금 대신 만능간장으로 간을 한다. 이어 청양고추 단무지 등 재료를 넣어 만능간장김밥을 완성하면 된다.
▲명란젓을 이용한 김밥 레시피
먼저 밥위에 깻잎을 올리고 그 위에 명란과 단무지,당근,햄,달걀지단을 추가해 말면 된다. 마지막으로 썰어 놓은 김밥 위에 마요네즈를 올려 완성하면 된다.
완성된 명란젓 김밥을 맛본 윤상은 "우리 세대는 경험해보지 못한 맛"이라며 감탄했다.
▲돈가스 누드김밥 레시피
재료로는 돈가스,달걀,당근,단무지가 들어간다. 이어 백종원은 누드김밥을 만들 때는 밥을 김 전체에 꼼꼼하게 채워야 한다. 이어 랩을 김발 위에 감싼 후 밥을 편 쪽을 발 위에 펼쳐놓고 김밥 싸듯 말아준다.
완성된 김밥을 썰 때는 흐트러지지 않도록 랩을 감싼 채로 썰어야한다.
▲참치마요 꼬마김밥 레시피
참치와 마요네즈를 2:1의 비율로 섞어 청양고추, 단무지와 함께 김밥 속 재료로 사용하면 된다.
한편, 초간단 유부 초밥 만드는 법도 관심을 모은다. 재료는 유부를 비롯해 당근, 피망, 각종 양념장, 밥 등이 필요하다. 유부를 준비한 뒤 당근과 피망 등 각종 채소를 볶는다. 이어 밥과 채소, 양념을 잘 섞어준 뒤 준비한 유부에 넘치지 않게 담아내면 완성된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