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혜리-김상중...심(心)스틸러 스타들의 '특별한 유혹'

입력 2016-01-07 13:1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손화민 기자]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심(心)스틸러 스타의 화제 속 모습을 그대로 담거나 새롭게 변형해 웃음까지 선사하는 광고들이 덩달아 인기다.

심(心)스틸러란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모습에서 나아가 마음까지 사로잡는 스타를 일컫는 말로, 예능, 드라마, 영화 등 장르를 불문하고 강렬한 인상을 남긴 심 스틸러 스타들을 말한다. `삼시세끼`의 차승원과 `응답하라 1988` 여주인공 혜리, `그것이 알고 싶다`의 김상중 등이다.

★`차승원 탄산수`, 톡 튀는 차승원

심(心)스틸러의 대표적인 스타는 바로 배우 차승원이다. 드라마 ‘화정’을 통해 광해군의 카리스마로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더니, 예능 프로그램 ‘tvN 삼시세끼-어촌편2’을 통해 숨겨진 요리실력과 거침없는 잔소리로 반전 매력을 선사해 보는 이의 마음까지 빼앗아버렸다.

그가 만든 요리는 ‘차승원 레시피’로 회자되며 온라인 상 화제를 불러일으켰으며, 만재도 생활 중에서 틈틈이 탄산수 씨그램을 즐겨 마시는 일상 모습이 포착되며 해당 제품에는 ‘차승원 탄산수’라는 별칭까지 만들어졌다.

차승원의 효과는 광고계까지 영향을 미쳤다. 차승원의 탄산수로 불린 코카-콜라사의 ‘씨그램’은 최근 차승원을 TV광고 모델로 발탁했다. 예능 프로그램에서 공개됐듯이, 씨그램을 마시는 차승원만의 톡 쏘는 포즈와 표정은 광고 속에 그대로 녹아 들었다.

특히 마지막까지 톡 쏘는 씨그램을 다양하게 표현한 차승원의 표정은 예능 속에서 시청자의 사랑을 받은 모습과 겹쳐져 또 한번 눈길을 끈다. 더불어 만재도를 벗어나, 차승원의 일상을 포착한 듯 도심을 배경으로 한 점도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응팔` 혜리, 1988년도와 2015년을 연결하다

또 새로운 심(心)스틸러로 떠오른 스타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이하 응팔)’에서 열연 중인 혜리다. 극 중에서 롯데제과의 가나 초콜릿 광고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는 당시 상큼한 이미연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해 화제를 모았으며, 단번에 후속 광고 모델 자리까지 꿰찼다.

롯데제과의 가나 초콜릿 광고는 1988년도 당시 가장 큰 인기를 불러일으킨 광고였다. 바바리코트를 입은 남자의 품에서 수줍게 얼굴을 내밀며 초콜릿을 먹으며 사랑스러운 매력을 뽐낸 이미연은 광고 하나로 최고의 스타 반열에 올랐다.

2015년, 그때 그 시절 광고를 그대로 패러디 한 혜리 역시 또 한번 큰 사랑을 받게 됐다. 혜리의 패러디는 시청자들에게 당시 추억을 다시금 되살렸다는데 의미가 있으며, 극 중 덕선이의 털털한 모습을 잠시 벗고 청초한 매력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는 평가이다.

롯데제과는 성공적인 패러디를 선보인 혜리를 후속 광고모델로 섭외해 2015년판 새로운 가나 초콜릿 광고를 제작했다. 특히 가나 초콜릿의 모델인 혜리와 이미연은 드라마 속에서도 과거와 현재를 연기하는 역할을 맡고 있어, 모델발탁에 의미를 더했다.

★김상중, “그런데 말입니다” 유행어 하나로 `빅히트`

시사 교양프로그램도 예외가 아니다. SBS ‘그것이 알고 싶다’의 진행자인 배우 김상중은 “그런데 말입니다”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며 단번에 심(心)스틸러로 등극했다. 지난 8년 동안 진행을 맡아온 김상중은 최근 완벽한 수트핏과 함께 시청자에게 각인되는 그만의 말투로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잡았다. 온라인 상에서는 그를 따라 하는 다양한 패러디가 만들어졌으며 광고계까지 영향을 받아 새로운 모습까지 선보이고 있다.

롯데리아는 배우 김상중을 모델로 발탁하고 ‘그 맛이 알고 싶다’라는 카피를 사용해 패러디 광고를 제작했다. 신제품 ‘모짜렐라 인 더 버거’ 출시를 알리는 광고로 깔끔한 수트 차림과 진지한 말투의 김상중을 통해 자연산 치즈의 우수성을 설명한다. 그러나 광고 마지막에는 김상중이 햄버거 속에 든 치즈가 얼마나 길게 늘어나는지 몸소 보여주고, 늘어나는 치즈를 후루룩 맛보는 장면을 통해 시사 교양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웃음까지 선사했다.

yeeuney@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