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JW정원성형외과의원)
코는 얼굴의 중앙에 위치하여 얼굴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하며 첫 인상에도 큰 영향을 준다. 이에 낮은 코, 복코, 매부리코 등을 가진 사람들은 코성형을 통해 보다 세련되고 아름다운 외모로 변화하고 싶어한다. 그동안의 코성형이 심미적인 효과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었다면 최근에는 코의 제 기능까지 바로잡는 기능개선의 측면으로 환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건조하고 차가운 겨울철 날씨 탓에 비염과 코막힘 등의 질환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치료 후에도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코 질환이 아닌 비중격만곡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
비중격만곡증이란 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 코막힘 등의 기능적인 장애를 유발하는 것을 말하는데, 이러한 비중격은 외상에 의해서 휘어진 경우도 있지만 비중격을 이루는 뼈가 빠르게 성장하는 경우 곧게 뻗지 못하고 비강내에서 휘어지기도 한다.
JW정원성형외과 한승범 원장은 "비중격만곡증은 대표적으로 코막힘 증상을 유발하지만 심할 경우 두통, 코골이 등의 증상을 동반할 수 있다. 코성형 시에 휘어진 비중격을 바로 잡아주는 비중격 교정술을 병행하면 수술 후 비중격만곡증으로 인한 치료를 추가로 받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시간적,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을 가진다"고 전했다.또한 "코는 미용적인 면과 더불어 호흡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 만큼, 코에 있어 해부학적 지식과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JW정원성형외과는 3D-CT를 이용한 수술 전 심층검사를 통해 비중격만곡증과 코막힘의 유무는 물론,비중격 연골의 다양한 형태와 크기까지 정밀하게 분석하여 수술계획을 세우고 있으며,내시경을 이용한 충분한 시야 확보를 통해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을 시행하고 있어 수술 후 환자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국내외 성형외과 학술대회를 통해 코성형 분야 최고병원 중의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재수술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추고 불법 성형수술의 피해 환자들에 대한 재수술 시스템이 강화되어 있어 재수술에 명성이 높은 병원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