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홈쇼핑, 여기에 모바일 서비스까지 더한 새로운 유통으로 주목 받은 국내 최초의 모바일 쇼핑몰 우먼스톡이 뷰티박스 서비스까지 더한 강화된 화장품 유통을 선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홈쇼핑 형태로 샐럽이 직접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이색 유통을 론칭해 관심을 얻어 온 우먼스톡이 `심쿵가`라는 새로운 프로모션을 전개하며 고가의 제품을 패키지로 구성해 한정수량만 초특가로 판매하는 일종의 뷰티 박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한 것.
우먼스톡에 따르면 심쿵가는 `심장이 쿵하는 가격`의 줄임말로, 우먼스톡 모바일 앱 사용자에 한해 고가의 명품 화장품을 한정수량만 초특가로 판매하는 이벤트로 첫 이벤트 진행에서 3분 이내에 모든 한정 수량이 완판되는 성과를 올린바 있다.
이번 `심쿵박스`로 명명된 뷰티 박스 서비스 론칭은 이러한 이벤트 인기에 기인한 것으로 첫 심쿵박스는 오는 1월 13일, 500박스 한정판매하고, 매주 수요일 오후 4시에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심쿵박스는 기존 낱개로 판매되던 심쿵가와는 달리, 7개의 상품으로 구성된 `박스` 형태로 눈길을 끈다.
명품부터 입소문 난 뷰티 브랜드 상품까지, 스킨케어부터 색조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으로 구성된 뷰티박스로 우먼스톡이 몇 달에 거쳐 기획 후 조심스럽게 내놓은 상품이다.
13일 판매되는 우먼스톡의 첫번째 심쿵박스는 승무원 핸드크림으로 유명한 `허바신 우타카밀 핸드크림`과 소셜에서 돌풍을 일으킨 `에이프릴스킨 매직 스노우쿠션`을 비롯해 `바이오더마 아토덤 립스틱`, `스킨아이콘 어썸 아쿠아 파워 젤 크림`, `샬랑드파리 올킬크림`, `시크릿키 레드 카펫 타투 틴트`, `위치스 파우치 셀피 퍼펙트 컨실러` 등 7가지 상품으로 구성되고 정가 20만원 상당인 이 박스의 판매가는 무려 83% 할인된 3만5,000이다.
이와 관련 우먼스톡 김강일 대표는 "기존 심쿵가의 경우 하나씩 공개했기 때문에,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이 올라오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 했고, 또 낱개로 판매됐기 때문에 빠른 시간 내에 다양한 상품을 공급하는 데에 한계가 있었다"면서 "때문에 고객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상품을 쉽고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심쿵 박스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또 "앞으로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트렌드를 파악하여 매주 더욱 신선한 구성으로 찾아오겠다"면서 "우먼스톡 `심쿵박스` 안에 포함된 제품이면 고객들이 리뷰 검색, 후기 검색 등을 생략하고 믿고 살 수 있을 정도로 `좋은 뷰티 브랜드`의 기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