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동우 기자]"5포세대!" 결혼, 출산, 연애, 집, 인간관계를 포기한다는 말로 어려운 국내 취업상황 때문에 생겨난 안타가운 신조어이다. 극적으로 취업을 한다고 해도 조기은퇴의 압박과 불안한 상황은 우리 청년들 삶 전반에 걸쳐있다.
어려운 국내 취업 상황을 반영하여 전문화된 교육으로 돌파구를 제시하고 있는 곳이 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전공자라면 누구나 학교의 커리큘럼에 따라 국민대학교 총장 명의의 경영학사 학위를 취득함과 동시에 1인 1외국어 교육을 통한 외국어 능력을 겸비하게 된다. 또한 학교에서 학업과 취업을 연계할 수 있도록 진학 지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대학원을 원하는 졸업생에게는 대학원과 연계된 2+2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원 진학이나 유학의 길도 열어주고 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전공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내신 및 수능점수 반영 없이 100% 면접만으로 합격자를 선발하는 일반과정은 현재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도 지원 가능하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전공은 학점은행제로 운영되며 모든 수업이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다섯 종류의 장학제도를 통해 꿈꾸는 청년들에게 학업 성취욕구를 복돋아 주고 있으며 입학생 누구나 발급받은 학생증으로 기숙사 및 중앙 도서관 이용, 편의시설 이용,총 동문회 가입 등 특전을 누릴 수 있다.
경영학전공은 총 4개의 세부 전공으로 나뉜다. 공사나 일반 기업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글로벌경영 그리고 금융회사나 기업의 재무부서로 나아갈 수 있는 파이낸스 경영, 광고나 방송국 또는 기업의 홍보실로 나아갈 수 있는 디자인경영, 국내 외 항공사나 관광 또는 호텔로 나아갈 수 있는 서비스경영이 있다.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전공에서는 2016학년도 신·편입추가모집이 진행되고 있으며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28일까지이다. 면접은 1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국민대 평생교육원 경영학전공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ryus@wowtv.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