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동제약 퍼스트랩 모델 한지혜
겨울철 춥고 건조한 날씨로 찢어질 듯 고통 받는 피부는 그야 말로 집중관리가 필요한 시기. 그렇다고 스킨, 로션, 에센스, 영양크림 등 무조건 화장품을 피부에 두껍게 바르는 것만이 정답은 아니다.
피부 문제점을 확실하게 관리해주는 고영양 앰플 한 병은 피부의 보습뿐 아니라 탄력개선, 영양 공급, 미백까지 도와준다. 또 앰플이 첨가된 파운데이션이나 립스틱, 마스크팩 등을 폭넓게 사용한다면 겨울철 피부의 건조함을 느낄새 없이 하루 24시간 쫀쫀한 피부 상태를 경험할 수 있다.
# 문제성 피부 집중관리 돕는 `홈케어` 앰플
일동제약 퍼스트랩의 `슈퍼 포뮬라 더블 앰플러`는 피부 보습,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뉴질랜드 프리미엄 초유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수분 에센스와 오일 앰플이 황금비율로 동시에 토출되며 사용 직전에 손바닥 위에 톡톡 두드려 섞어주면 찰지고 견고한 초유의 신제형이 탄생돼 피부 속 흡수율을 높임과 동시에 깊은 영양을 선사한다.
그라운드플랜의 `4주 집중 앰플 프로그램`은 3가지 종류의 앰플을 활용해 피부 고민을 집중관리해주는 홈케어 앰플 제품이다.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토마토 식물 줄기 앰플, 미백에 효과적인 라이스 식물 줄기 앰플이 중심이며 특별한 날에 사용할 수 있는 키토산 앰플이 추가 구성돼 있다. 키토산 앰플은 그라운드플랜의 베스트 셀링 제품 `울트라 리프팅 마스크`를 앰플 형태로 재구성한 제품. 출시 전부터 고객들의 많은 문의를 받았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A.H.C의 `시너지 부스터`는 주름, 탄력, 미백 등 여성들이 가장 신경 쓰는 피부 노화 고민 3가지를 한 번에 해결해주는 토탈 안티에이징 부스터다. 링클케어, 화이트닝, 리바이탈의 3종으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크림 제형으로 단독 또는 혼합 사용 가능하며 퍼스트 앰플, 세럼, 크림 등 어느 단계에 사용하더라도 피부 본연의 상태로 활력을 채워준다. 피부에 앰플의 영양과 크림의 보습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시너지 효과를 부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라보사에서 출시한 필레리나의 `그레이드2`는 트리트먼트 앰플세트다. 모공보다 300배 작은 초미세 6가지 히알루론산이 주름과 탄력을 잃은 피부를 채워주고 볼륨을 강화해준다. 이 세트의 특징은 주사기 모양 어플리케이터에 있다. 마치 필러처럼 주사기 어플리케이터에 앰플을 넣어 사용하며 어플리케이터에 세밀한 눈금이 있어 정확한 양 측정이 가능하고 정밀한 바늘을 통해 원하는 위치에 도포할 수 있다.
#겨울철 스킨 글로우 돕는 메이크업 아이템
이니스프리의 `앰플 인텐스 파운데이션`은 지속력이 뛰어난 고보습 파운데이션이다. 제주 그린티 씨드 오일을 함유한 앰플 인텐스 콤플렉스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래도록 마르지 않는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리오의 `킬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쿠션`은 실크 아미노산 성분을 함유해 거친 피부결, 잔주름 커버를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제품이다. 52% 이상의 보습 성분이 24시간 이상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결을 유지해준다.
더페이스샵의 `콜라겐 앰플 립스틱`은 콜라겐 앰플이 함유돼 하루 종일 탱탱하고 촉촉한 입술을 연출해주는 주름개선 기능성 안티에이징 립스틱이다. 겨울철 쉽게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나는 입술에 영양과 생기를 부여한다.
각종 스트레스로 피부 상태가 안 좋을 때 필요한 게 바로 마스크팩이다. 잠자는 시간을 활용하는 것만으로 다음날 화장발 잘 받는 피부 바탕을 만들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의 `엔시아 에이징 컷 슬리핑 팩`은 고탄력, 고영양, 고보습을 위한 3가지 핵심 성분인 석류, 로얄젤리,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내 탄력을 높이고 강력한 보습막을 형성한다. 바르는 즉시 석류 앰플 캡슐이 터져 피부 내 즉각적인 항산화 에너지를 전달하고 풍부한 영양감을 부여한다.
한편 앰플 성분이 함유된 메이크업 아이템이 없다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청담동 뷰티숍 바이라(VAIRA) 오현미 원장은 "겨울철 메이크업 전 자신의 그날 피부 상태를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앰플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밤 타입 보습제와 앰플 한 방울, 파운데이션을 적절하게 섞어 피부 메이크업을 하는 것이 피부 밀착력을 높이고 촉촉한 피부 메이크업을 장시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