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오피스텔 임대수익률은 평균 5%대 안팎을 상회하면서 은행 예금금리보다 높은 수익률을 나타냈다. 올해도 저금리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여전히 오피스텔 투자에 눈독을 들이고 있다.
오피스텔 투자원칙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배후수요다. 경기가 불황일 때도 탄탄한 임대수요를 갖추면 공실률이 적어서 안정적인 수익으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현재 가장 눈에 띄는 지역은 삼성, LG 등 국내 대기업과 산단을 끼고 있는 동탄2신도시 일대다.
부동산 전문가는 "1%대 저금리 시대에 오피스텔은 투자 상품으로 매력적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라며 "여유자금 1억~2억원 정도를 활용해 임대수익을 올리려는 투자자들이 동탄신도시 인근 오피스텔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동탄2신도시는 수도권 최대의 지식기반산업 집적지로 IT, 반도체 등 지식기반제조업 및 주력기간산업 핵심거점으로 자리잡았다. 삼성전자/반도체 등 핵심기업 및 협력 제조업체가 인접하고 화성동탄산단, 가장산단, 고덕산단 등 산업단지가 가까이 있어 사시사철 배후수요가 넘치는 곳이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2택지개발지구 일상6블록 중심상업지역에서 지하4층, 지상12층 오피스텔 176세대와 상가를 분양하는 `동탄2 로얄클래스`는 지식과 산업이 융합된 비즈니스 클러스터로 삼성전자 등 수도권 최대 첨단산업벨트가 조성될 예정이어서 임대걱정을 덜었다는 평가다.
거기다 동탄역 광역복합환승센터 도보3분 거리에 위치해 초역세권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또 복합환승센터를 중심으로 최상의 교통 접근성을 갖춰 최고의 비즈니스 및 입지 환경을 제공한다.
서울 20분 전국 2시간 광역교통이 집중되는 우수한 광역입지 및 광역교통의 허브로 KTX동탄역과 제2외곽순환도로, 인덕원~수원 일반철도가 예정돼 있어 사통팔달 교통망을 자랑한다.
광역비지니스콤플렉스 내에 들어서는 KTX GTX 동탄역은 대중교통 중심의 연계 및 환승체계 구축으로 수도권 남부의 교통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글로벌 기업, 컨벤션센터, 호텔, 중앙공원 등이 주변에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화성, 수원, 용인, 오산 등 수도권남부 300만 배후의 중핵도시와 LG전자, 동탄산단, 가장산단, 고덕산단 등 최대 자족도시 최중심에 위치해 오피스텔 상가 공실률 고민을 없앴다는 평가다.
국내 최대 복합 신도시로 최고의 정주여건이 돋보인다. 교육 쇼핑 문화 등 수준 높은 생활환경을 제공하며, 다양한 공원 및 문화가로 근로자들의 여가를 지원한다. 호텔, 컨벤션, 쇼핑몰 등 원스톱 비즈니스 체계를 구축해 산업금융 회계 법률 서비스 등을 가깝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철도(KTXoGTXo전철)와 고속도로(경부, 용서, 제2외곽순환)로 연결된 교통 중심지에다 삼성반도체, 동탄테크노밸리 등 수도권 최대의 지식기반산업 집결지로 입지가 뛰어나다"며 "역세권 프리미엄과 배후수요를 동시에 갖춰 오피스텔, 상가 모두 조기마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신탁(주)을 신탁사로 둔 `동탄2 로얄클래스`는 모델하우스 방문 전 사전예약을 하면 빠르고 자세한 상담을 실시한다. 문의는 031-8043-5444 로 전화하면 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