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가의 영감을 전하는 제품이 한 곳에
올 해 어떤 새로운 것을 만날 수 있을까?
`가치소비`, `공유경제`가 주요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운데 저성장 기조에 들어선 국내 유통업체들은 대응전략 마련에 분주하다. 유통업체들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추어 색다른 경험 가치를 제공하는 `편집숍`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편집숍`은 한 매장에서 다양한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하는 매장으로 최근에는 패션 카테고리를 넘어 인테리어 소품, 음식, 디저트 등으로 확장되며 전문화되는 추세다.
컨템포러리 크래프트`라는 차별화된 콘셉트와 콘텐츠로 무장한 `앳플레이스`는 국내외 검증된 작가들의 제품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편집숍으로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앳플레이스는 유럽, 미국 등지에서 각광받고 있는 국내 공예 작가들의 제품이 국내에서는 아직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려지지 않았음에 착안했고, 이들이 새로운 감성을 원하는 소비자들과 직접 만날 수 있는 유통 환경을 구축하자 라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아직 소개되지 않은 국내외의 유망 작가들을 발굴하고 오리지널리티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는 큐레이션이 `앳플레이스`의 차별화 전략이다. 유리와 도예, 금속, 섬유 등 자칫 지루한 것으로 보일 수 있는 공예 카테고리에 컨템포러리한 감성이 깃든 차별화 된 제품만을 취급하여 나만의 명품을 찾는 28-34세의 니즈를 적극 공략한다는 것이다.
같은 맥락으로 모인 가치 있는 제품을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풀어내는 함께 만들어가는 편집숍이 이들의 청사진이다. 모노 작가의 제품이 충족시킬 수 없는 다양한 감성을 `앳플레이스`를 통해 한 자리에서 보여준다면 분명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소비자들의 취향이 세분화되고 기존에 볼 수 없던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많은만큼 이들의 행보가 주목된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온라인 몰 앳플레이스(www.atplace.co.kr)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앳플레이스`에서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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